한화손보어린이보험 및 무배당애지중지아이사랑보험 & 무배당자녀애찬종합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한화손보어린이보험 및 무배당애지중지아이사랑보험 & 무배당자녀애찬종합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2.03.28 17:39
  • 조회수 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자기 질병이나 상해가 발생한다면 평범했던 일상은 어떻게 될까? 소소하게 누리고 있던 작은 행복을 순식간에 앗아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게다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비는 경제적인 부담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러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취한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될 수 있다. 또한 개인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 생활 습관을 개선하거나 꾸준히 운동을 하는 등의 노력을 할 수도 있다.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다. 그러나 그 대상이 어린이라면, 성인과 약간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다. 어린이에 대한 위험은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어린이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함으로써 대비할 수 있다.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서 면역력이 훨씬 약하고 주의력도 떨어지고 위험이 발생하였을 때 대처하는 능력도 다소 떨어질 수 있다. 그래서 성인에 비해 어린이가 오히려 위험에 노출될 일이 훨씬 더 많다. 이러한 사항을 고려해보았을 때 임신이나 출산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곧 태어날 자녀에 대해서 더 철저하게 보호를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물론 이미 자녀를 양육 중인 가정이라고 해도 마찬가지이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귀한 우리 아이를 위해서 한 번쯤은 어린이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을지도 모른다. 이미 어린이보험에 가입한 부부 또는 부모님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아직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고 생소하게 느낀다고 하더라도 괜찮다. 오늘은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중요 사항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많은 상품이 다 마찬가지이지만, 어린이보험의 경우에는 가입해서 보장을 받는 대상이 구체적으로 어린이로 정해져 있다. 따라서 더욱 가입과 상품 구성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어린이보험의 가입 대상이 정확히 어디까지 대상으로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어린이보험이라는 상품명만 봤을 때는 당연히 미취학 아동, 혹은 초등학생 정도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어린이보험의 가입 대상은 말 그대로 어린이로만 한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성인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생각보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연령대가 넓은 편이다. 어린이보험은 보장 내용과 보험료 같은 부분이 성인보험보다 더 유리한 상품이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나이의 성인이라면 성인 보험 대신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어린이보험이 단순히 어린이만을 위한 보장 상품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성인보험에 비해 의무 연계 사항이 없고 보험료도 훨씬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비단 어린이가 아니라 성인이라고 하더라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만 있다면 훨씬 유리하게 보장을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상품을 가입하고 싶다면 어린이보험에 대해서도 가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한화손보어린이보험, 무배당애지중지아이사랑보험, 무배당자녀애찬종합보험 등의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보장 만기를 어떻게 설정하느냐도 중요한 문제이다. 물론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대상이 부모님인지, 아니면 본인이 직접 가입하는지에 따라서 만기 설정의 유형은 달라질 수 있다. 어린 자녀를 위해서 부모님이 보장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최대한 자녀를 위해서 많은 범위의 보장을 설정해서 든든하게 대비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들 수 있다.

그래서 만기를 최대 100세까지 길게 잡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도 있다. 그러나 보장 기간이 길면 길어질수록 보험료 부담이 올라간다는 사실도 명심하여야만 한다. 보장기간이 길고 보장 내용이 많아질수록 중간에 계약을 해지하게 될 확률 역시 높아질 수 있다. 상품의 만기를 100세까지 최대한으로 잡게 된다면, 물론 어린이부터 노후까지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장점도 있다.

그렇지만 추후에 납입 부담이 부모에서 자녀로 넘어가게 되는 경우까지도 상정해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자녀가 성인이 된 후에도 직접 오랜 기간 동안 납입을 해야 하는 부담이 있기 때문이다. 평생의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성인이 된 자녀의 경제적인 독립 시기까지도 고려해서 만기 기간을 신중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만기 기간에 따른 보험료의 차이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