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비갱신 특약과 인피니티 QX60 보험료 및 볼보 SUV XC90 보험료 비교해보기 
자동차보험비갱신 특약과 인피니티 QX60 보험료 및 볼보 SUV XC90 보험료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05 16:24
  • 조회수 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 특히 그중에서도 자동차를 활용한 드라이브는 확실한 해소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드라이브를 위해서는 반드시 자동차가 필요하며 자동차를 자신의 명의로 소유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이 상품은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으로서 미가입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자동차보험비갱신은 존재하지 않고 갱신형만 존재하는데, 1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한다.

하지만 자동차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보장 상품이자 자신을 넘어 상대방을 위한 보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보장 상품과 다르게 이 상품은 '배상'이 주가 된다. 배상이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뜻하며 대인배상은 다시 1과 2로 나뉘게 된다. 두 가지 중에서 1만 가입할 경우 의무보험에 해당된다. 대인배상은 사람과 관련된 항목으로서 최대한 넓은 보장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부분을 빠르게 체크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대물배상은 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의 차량이나 재산 또는 물건에 대해서 보장해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담보를 의미한다. 최소 가입한도가 2천만 원부터 시작하며 10억 원까지도 가입금액을 조절할 수 있다. 가능하다면 가장 높은 금액을 설정하여 최대한의 보장을 만들어야 하지만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최소 2억 원 이상의 가입금액으로 추천한다. 그리고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2천만 원 을 기준으로 '의무보험'이라고 부르며 의무보험이란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보장이다. 만약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의무보험은 최소한의 한도에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더 넓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임의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임의보험이란 상대방과 자신을 위한 자동차보험 구성 방식을 의미한다. 특히 자신의 신체적 상해를 위해서 선택해야 하는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는 운전자의 생명을 책임지는 담보이기도 하다. 두 가지 유형 중에서 보장이 더 넓은 것은 자동차상해이지만 보험료가 저렴한 것은 자기신체사고이다. 즉, 상품에 대한 자신의 가치에 따라서 각 유형에 맞는 담보를 선택해야 한다.

다음으로 이 보장 상품을 현명하게 구성하기 위해서는 '자기차량손해'를 잘 선택해야 한다. 자기차량손해 담보의 경우 차량 가액 범위 내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단, 다른 담보와 다르게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며 30%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신의 차량 상태를 잘 확인하고 보험 처리가 더 유리할지 아니면 본인의 선택이 유리할지 선택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상품을 준비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된다. 그리고 의무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자동차를 운행하다가 적발된 경우에도 과태료를 납부해야 한다. 이렇게 귀찮은 상황을 만드는 것보다 자신을 위한 자동차 보장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다.

과거와 다르게 현재 자동차 소유자는 증가하고 있으며 결국 자동차보험을 찾는 사람들도 꾸준하게 증가할 것이다. 하지만 보험 구성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과도하게 보험료가 높게만 설정한다면 사고 시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따라서, 하나의 상품을 준비하더라도 여러 가지 비교 대상이 존재하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판단을 내려줄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인피니티 QX60 보험료 , 볼보 SUV XC90 보험료 등 보험료 견적비교도 가능하다. 자동차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다시 한번 자신의 자동차보험을 체크해보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