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무사고할인 알아보고 올뉴K7 자동차보험 및 르노삼성 XM3 자동차보험 살펴보기
자동차보험무사고할인 알아보고 올뉴K7 자동차보험 및 르노삼성 XM3 자동차보험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12 11:12
  • 조회수 6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점 늘어나는 자동차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교통 체증이나 주차공간 부족 등의 문제도 있지만 교통사고 역시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는 한 가구당 자동차가 한 대 이상 있을 정도로 자동차 보유율이 높은 나라이다. 그래서 많은 자동차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서 대비할 필요가 있다.

교통사고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교통법규를 잘 지켜서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그러나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교통사고를 완전히 피할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라면 누구나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의 가입은 우리나라에서는 법적으로 정해진 의무 사항이기도 하다.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물론 가장 좋지만, 사고가 났을 때 제대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다. 언제든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교통사고를 제대로 수습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은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자동차보험을 의무 보험으로 규정하고 있다.

만약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운전을 하다가 적발이 된다면 크게는 형사 처벌의 대상까지도 될 수 있다. 물론 법적인 이유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 교통사고를 일으키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합의금과 배상금, 치료비와 물질적인 보상을 개인이 전부 감당해야 한다. 이는 큰 경제적인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심하지 않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상품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상대방의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중점적인 보장 사항을 규정할 수 있다. 그러나 의무적인 가입 내용 외에도 특약을 추가한다면 얼마든지 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가 입은 피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국가에서는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보상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보장을 의무보험으로 법에서 정해놓고 있다. 의무보험에 속하는 보장은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가입해야만 한다. 여기에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들어간다. 대인배상 1은 상대방이 입은 신체적인 피해에 대해서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대물배상은 상대방이 입은 자동차 파손 등 물적인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줄 수 있다.

대인배상을 통해서 보장을 받을 때에는 신체 피해에 따라서 부상 정도를 등급으로 나누게 된다. 부상 등급에 맞춰서 등급별로 정해진 보험금을 차등 지급해서 받을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실제 사고가 나서 입은 피해 금액에 비교해서 보장금액이 오히려 더 적게 나올 수도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대인배상 2를 특약으로 가입해서 함께 구성하는 것이 좋다.

대인배상 2는 보장받을 수 있는 한도를 무한까지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대인배상 2를 의무적인 책임 상품과 함께 가입해서 대인배상 1로는 부족할 수도 있는 보장 금액을 채우고 보완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다만 한도를 무제한까지 올리게 되면 그만큼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도 높아진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모든 상품을 가입할 때에는 늘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의 한도와 내야 하는 보험료의 금전적인 부담을 잘 저울질해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옳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도 여러 가지 보장에 대해서 신중하게 알아보고 가입자에게 유리하고 필요한 보장을 잘 선택해서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대물배상의 경우에는 최소한도 2천만 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2천만 원으로 가입하게 된다면 의무보험의 조건을 완수하는 셈이 된다. 그러나 실제로 최소한도로 가입하게 될 경우에 사고가 났을 때 충분한 보장이 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요즘처럼 도로 위에 고가의 수입 외제차 등이 즐비한 경우에는 더더욱 대물배상 한도를 넉넉하게 잡는 것이 좋다. 보장 한도와 보험료를 견적 내서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자동차보험무사고할인 등 다양한 할인 방법과 올뉴K7 자동차보험, 르노삼성 XM3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자동차보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