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다이렉트 확인과 46세 실손보험 및 47세 실손보험 & 49세 실손보험 비교해보기
실손보험다이렉트 확인과 46세 실손보험 및 47세 실손보험 & 49세 실손보험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19 09:27
  • 조회수 5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면서 병원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으므로 병원에 가는 것에 대한 부담이 적을 수 있다. 세계 초 강대국이라는 미국의 사례만 살펴봐도 병원에 쉽게 갈 수 없는 사람들이 허다하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적은 비용으로 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국가에서 병원비에 대한 전액을 보장받을 수 없으며 '비급여'항목의 병원 진료비가 높게 설정될수록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비급여란 건강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는 항목을 뜻하는 것으로서 실질적으로 환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항목인데, 실손보험은 이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손보험은 '실제로 손해 입은 비용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 상품 중 하나이다. 병원에 자주 방문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이 상품은 필수 보장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변화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상품 가입 시기마다 다른 보장으로 구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실손보험과 과거 실손보험이 다르다는 사실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만약, 자신의 실손보험을 조정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활용해야 한다.

일반적인 건강 보장 상품들은 보통 가입 유형이 두 가지로 나뉜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뉘게 되는데 갱신형은 보장 기간 내내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고 비갱신형은 납입 기간 동안만 보험료를 납입한다면 더 이상 납입하지 않아도 된다. 이 상품은 비갱신형이 존재하지 않고 갱신형만 존재하므로 별도의 선택지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간혹 자신이 가입한 상품은 비갱신형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최근이 아닌 오래전에 가입한 상품일 확률이 높다. 과거에는 하나의 보장 상품이 아닌 종합보험에 포함되는 하나의 특약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는 단독으로 가입할 수 있는 하나의 상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실손보험으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통원 및 입원 치료를 받았을 때 보장받을 수 있다. 즉, 이 상품의 특약은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정해지지 않았고 각각의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보험금이 지급되며 피보험자의 실제 손해를 기준으로 산정하게 된다. 과거에는 전액 보장을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역대 보장 중에서 가장 높은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급여의 경우에는 20%, 비급여는 최대 30% 까지 납부해야 하며 통원치료의 경우 의원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최소 공제금액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앞으로 이 상품은 피보험자의 부담을 점점 더 늘리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점을 예측할 수 있다.

'보험'이란 다가오지 않은 미래의 경제적 위협에 대비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의미에서 현재 보장받지 못한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생각했을 때 유용하고 꼭 필요하다는 것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보장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분석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혼자 알아보는 것보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46세 실손보험, 47세 실손보험, 49세 실손보험 등 연령별 실손보험다이렉트 상품 견적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