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질병휴유장애보험 및 태평삼대보험 &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 비교 분석해보기
농협질병휴유장애보험 및 태평삼대보험 &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 비교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19 09:49
  • 조회수 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주변에 암이나 수술비 등과 같이 큰돈이 들어갈 경우를 대비해 각종 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을 간혹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일일이 다 가입하려면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벅찰 뿐만 아니라 보험료가 빠져나가는 날도 통일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계약 관리가 어려워질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한 점 등을 해소하기 위해 사람들은 종합보험을 알아보기도 한다. 이 상품은 굳이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단 하나의 상품을 통해 다양한 보장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보험은 노후까지 잘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노후 의료비와 관련해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1인당 들어가는 진료비가 계속 높아지고 있어서 국민건강보험 차원에서 보장되지 않는 부분까지 해결할 목적으로 종합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도 있다. 실비가 있어 따로 더 추가할 일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현실적으로 실비만 가지고는 암 진단비 등을 받을 수 없어 보장 차원에서 부족할 수밖에 없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종합보험에 대해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이트 내에서 종합보험 상품을 알아볼 때는 보통 본인의 성별과 나이 등과 같은 정보를 기입하게 된다. 사람에 따라 조건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견적 등이 상대적으로 달라질 수밖에 없으므로 상품 간의 차이를 미리 명확히 파악해 둘 것을 권장한다. 특히 종합보험 상품은 보장 구조가 일정하게 정해져 있지 않고 가입자의 의견에 따라 달라지므로 사이트 내에서 직접 정보를 하나씩 따져봐야 한다. 종합보험에서 중요하게 여길 만한 특약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큰돈이 들어가는 치료 행위 중 수술을 빠트릴 수 없다. 질병이나 상해 때문에 수술을 받아야 하는데 수술 자체만으로도 백만 원 이상의 비용 지출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종류의 수술을 광범위하게 포함시키고 있는 수술비 관련 보장을 설계 시 생각해 볼 만하다. 종류를 특정한 특약은 가급적 지양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가족력으로 인해 특정 질환 등에 대해 수술비 보장을 챙기는 목적이라면 오히려 수술비 종류를 한정하는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수술을 받거나 일정기간 차도를 봐야 한다면 입원을 해야 하므로 질병, 상해 때문에 입원한 경우 드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게 다가올 수 있다. 그래서 입원비 특약을 최대 180일까지 보장받도록 설계 시 참고해야 한다. 그리고 핵심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뇌 질환과 심장 질환을 비롯한 암 관련 진단비 지급 특약이 아닐 수 없다. 암 진단비는 소액암과 일반암, 고액암 등으로 구분해 진단 자금을 제공한다. 그래서 암의 종류에 따라 한도가 어떻게 다른 지도 염두에 둬야 한다.

뇌 질환이나 심장 질환 역시 암과 비슷하게 사망 확률이 높은 아주 심각한 수준에 이르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질병 등은 치료에 전념하는 동안 경제적으로 활동을 하지 못해 수입이 없어 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생길 수 있다. 또한 간병인의 도움을 받아야 할 정도라면 간병 자금 역시 크게 들 수 있다. 그래서 진단 사실을 보험사에 알려 곧장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진단비를 이용해 금전적인 문제를 금세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진단비를 받기 위해서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종료된 상태여야 한다. 다시 말해 청구하더라도 보장을 완전히 받지 못하는 면책기간, 그리고 보장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일부만 받을 수 있는 감액기간이 끝나야 진단비 청구를 할 수 있다. 진단비 보장이 워낙 도움이 크다 보니 진단비를 수령할 목적으로 기존에 암 진단 사실을 회사에 알리지 않고 가입하는 일부 악용 사례를 미연에 방지할 목적으로 이러한 기간이 적용된다.

농협질병휴유장애보험, 태평삼대보험,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 등 보험 상품에 따라서도 보장 범위는 물론 보장 내용 등에서 크나큰 차이를 나타내곤 한다. 이뿐만 아니라 보험료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그 차이를 면밀히 검토하는 과정이 뒤따라야 한다. 인터넷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이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 하나만 있어도 보험 계약이 간편해졌다. 각자 원하는 시간에 종합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의료비 이슈가 심각해질 미래의 시대를 미리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