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비 보장 보험 확인과 43세 고혈압보험 및 49세 고혈압보험 & 53세 고혈압보험 체크
진단비 보장 보험 확인과 43세 고혈압보험 및 49세 고혈압보험 & 53세 고혈압보험 체크
  • 유호빈
  • 승인 2022.04.19 09:52
  • 조회수 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은 인생의 모든 위협에 대비할 수 없지만 위협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보장 상품이다. 종합보험은 특정한 보장 내용을 규정한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보험 상품을 합친 것으로서 사망과 상해 그리고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과 더불어 3대 질환을 위한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등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최대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의 종합보험에는 실비보험도 포함되어 있었지만 현재 실비보장은 단독으로 준비할 수 있으므로 생략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보장받을 수 있는 대부분의 것들을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이며, 여러 가지 보장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꼼꼼한 체크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한 비교 분석이 증가하고 있다.

종합보험에서 중요한 보장 중 하나가 진단비다. 진단비란 암과 뇌혈관 그리고 심장질환 등에 대한 진단비를 뜻하는 것으로서 질병을 확진받았을 때 청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치료에 임하기 전에 받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병원비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그리고 고정지출을 해결할 수 있는 생활비로도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따라서 가능한 높은 금액으로 진단비를 설정하는 것이 좋지만 보험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보장 중 하나이므로 신중하게 가입금액을 설정해야 한다. 특히 암 진단금의 경우에는 보장 중에서도 가장 높은 금액으로 구성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신에게 합리적인 보장 선택을 위해서는 다양하게 고민해야 한다.

진단비 외에도 입원비와 수술비 역시 중요한 보장 중 하나인데, 특히 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가입하지 않은 사람보다 훨씬 더 높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1종~5종 수술에 대해서 보장하는 담보들의 경우에는 일반 수술비와 더불어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질병과 관련된 수술비 역시 보장받을 수 있다. 입원비의 경우에는 첫날부터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도 존재하지만 가입 후 3일이 지난 뒤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도 존재하는데,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면 두 가지 항목 모두를 가입하여 넓은 보장을 받는 것이 좋다.

이 상품에 대한 결론을 내리기 위하여 장점에 대해서 살펴본다면, 첫 번째로 여러 가지 단일 상품에 가입하는 것보다 하나의 상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다양한 회사 상품에 각각 청구하는 것이 아니라 한 회사에만 청구한다는 점이다. 반면 단점의 경우에는 보장 별 가입 한도가 단독 보험보다 적다는 것이며, 상품 자체가 다양한 보장을 관리해야 하므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모든 상품의 장단점은 반드시 존재하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인지는 심사숙고하여 결정해야 한다.

종합보험의 보장 내용, 보험료 등 다양한 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직접 하는 것도 좋지만,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한다면 누구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장 상품을 준비할 수 있다. 진단비 보장 보험 내용을 알아볼 수도 있으며 43세 고혈압보험, 49세 고혈압보험, 53세 고혈압보험 등 나이별 종합보험 상품을 찾아볼 수도 있다. 여로모로 도움이 되는 비교사이트 활용해서 올바른 상품 설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