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비 알아보고 약국화재보험 및 휴게음식점화재보험 & 모델하우스화재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화재보험비 알아보고 약국화재보험 및 휴게음식점화재보험 & 모델하우스화재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19 09:56
  • 조회수 4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주택가도 매우 밀집되어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골목길 사이사이 공간이 그리 넓지 않다. 불이 나면 번지기 쉽고, 반면에 화재 진압 차량 및 장비 등은 진입하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그래서 우리나라 주택가에서는 화재가 발생할 경우 순식간에 크게 번져서 큰 화마를 입기가 쉽다. 그러나 그 필요성에 비해서 사람들의 화재보험에 대한 관심도는 다소 낮다. 우리나라에서도 음식점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의 경우에는 법적으로 화재보험에 가입해야만 한다. 그러나 주택이나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화재보험이 필요한데도 의무적으로 가입하지는 않아도 되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화재보험은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불이 만약에 나게 되면, 화재는 순식간에 번져서 작은 불씨로 시작한 화재라고 할지라도 어마어마하게 큰 인명 피해로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 때문에 화재보험의 중요성은 절대로 적지 않다고 할 수 있겠다.

화재가 일어나는 경우 최초 원인을 살펴보자면 부주의로 인한 것이 가장 많다고 한다. 물론 국가나 지자체에서는 화재 관련 안전 캠페인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안전불감증은 쉽게 개선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에도 화재 사고는 어딘가에서 불씨를 틔우고 있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재로 인해서 입게 되는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화재보험의 가입 필요성이 높다고 여겨야 하는 것이다.

화재보험은 크게 주택보험, 일반 화재보험, 공장 화재보험, 그 밖의 숙박이나 상가 등 다중 이용시설을 위한 화재보험으로 나눌 수 있다. 화재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가입 대상 건물의 용도를 기준으로 또는 건물 사용 목적을 기준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가 달라지게 된다. 화재보험은 자가 소유의 집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물론 가입할 수 있다. 

월세나 전세로 주택에 살고 있던 사람이 갑자기 불이 나게 된다면 집주인에게 피해를 전부 배상해야만 한다. 집주인이 따로 화재보험을 가입하였다고 하더라도 화재의 원인이 세입자에게 있다면 불이 난 거주 공간을 불이 나기 전 원래의 상태로 복구시켜야만 하는 의무를 떠안게 된다. 이때에는 어마어마한 배상 금액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다. 또한 불이 이웃집에까지 번지거나 2차적인 피해를 입혔다면 이웃집에도 손해를 배상해야만 한다.

화재가 일어나게 된 원인이 부주의나 실수로 인한 것이라면, 벌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화재보험을 가입하면 가입자가 입은 재산 손해에 대한 보장은 물론이고 이웃집의 피해를 배상해줄 수 있는 보장, 화재 벌금 보장, 전세금, 임시 거주비 보장, 상해, 후유장해 보장, 도난 손해 보장 등을 받을 수 있다. 화재가 일어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피해에 대해서 다각도로 보장을 마련해볼 수가 있는 것이다. 

만약에 불이 난다면 어마어마한 재산 손해를 함께 입게 된다. 그러나 화재보험에 가입한다면 이런 재산 피해를 크게 방어할 수 있겠다. 아파트 같은 단체 화재보험을 가입하는 건물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개인이 따로 화재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렇지만 아파트에서 단체로 가입하는 화재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액수가 결코 크지 않다.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한다면 더더욱 이웃에게까지 그 피해가 번지기 쉽다. 그런데 고작 단체보험의 보험금에만 의존한다면, 정작 입은 피해와 배상해야 하는 금액에 비해서 받을 수 있는 상품의 보상 금액은 턱없이 부족할 수 있겠다.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에서 주택 화재보험을 알아본 후 가입해서 화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보장을 든든하게 마련하는 것을 추천해드리는 바이다. 비교사이트에 접속한다면 화재보험비, 약국화재보험, 휴게음식점화재보험, 모델하우스화재보험 등 다양한 화재보험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