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차량보험비 확인과 21살남자자동차보험 및 23살남자자동차보험료 비교 분석해보기
20살차량보험비 확인과 21살남자자동차보험 및 23살남자자동차보험료 비교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25 16:33
  • 조회수 3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을 하기 위해 자동차를 샀다면 곧장 자동차보험 가입을 하게 된다. 이 상품은 법에 의거해 가입 여부가 의무이기 때문이다. 가입 대상자인데 가입을 하지 않고 있으면 과태료를 내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하루라도 가입 상태가 아닌 날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상품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고 가입할 상품을 골라놔야 한다. 기본적으로 보장 내용과 주의해야 할 점, 보험료 등을 위주로 확인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 상품을 검색해 보면 보장되는 부분과 별도의 담보, 특약을 추가해야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부분 등을 훑어볼 수 있다. 또 상품에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모든 사고에 보장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 또한 확인 가능하다. 게다가 이 사이트는 본인의 개인 정보와 상품 설계에 따른 보험료의 차이도 명확히 체크할 수 있어 상품 선택에 용이한 점이 있다. 온라인이기 때문에 시간을 쪼개지 않더라도 충분히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 상품에서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두 가지를 의무보험으로 부른다. 즉 이 두 가지 담보는 모두 가입해야 할 대상이라는 뜻이다. 대인배상 1은 사고 상대방의 사망 시 피해자 1인당 최대 1억 5천만 원, 부상은 피해자 1인당 최대 3천만 원의 보장이 지급된다. 무조건 최대한도로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상대방이 감당한 부상 등의 치료비보다도 훨씬 부족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그래서 대인배상 2를 따로 추가해두면 실제 사용한 비용에서 지급된 보장금액을 뺀 나머지 초과분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더욱이 한도를 제한하지 않고 가입하면 공소 제기 또한 면제받을 권리도 생긴다. 하지만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거나 12대 중과실을 저질러 일으킨 사고라면 이와 같은 부분은 이용할 수 없다. 대물배상은 본인 차량과의 사고로 인해 도로 시설물 등이 부서졌거나 상대방 차량, 건물 등의 파손에 대해 보장한다. 또 택배 차량 등과의 사고라면 운송 물품의 파손에 대해서도 보장이 이루어진다.

하지만 피보험 자동차에 실려 있는 물품이 망가진 부분은 보장이 불가능하다. 접촉 사고부터 시작해 차량 폐기까지 심각한 사고까지 다양하므로 최소 가입금액 2천만 원보다 올려 한도를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3억 원 이상으로 한도를 정해야 그나마 물적 피해를 보상해 줄 만한 충분한 여력을 만들어 놓을 수 있다. 이 두 가지 외에는 대인배상 2를 포함해 자기 신체 사고, 자기 차량 손해, 무보험차 상해 담보나 자동차상해라는 특약을 보장에 포함시켜야 한다.

상품 가입 후 모든 종류의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이 지급될 것이란 생각을 가져서는 안 된다. 해당 사고가 보장금액 수령을 위해 고의적으로 일어났거나 중대 과실로 사고를 냈다면 보장받는 것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보장 구성을 든든하게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부적인 내용까지 숙지해야 한다. 자동차 상품은 모든 가입자에게 늘 보험료에 대한 부담감을 주고 있다.

이 상품은 1년에 한 번씩 갱신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는데 갱신할 때마다 반드시 보험료를 일시적으로 한꺼번에 납부해야 한다. 그래서 거액의 보험료를 내야 하다 보니 매년 버거운 점이 없잖아 있다. 이 때문에 매년 다른 상품으로 교체를 해야 하나 고민을 하기도 한다. 보험료는 운전 경력이나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 결정된다. 자동차 수리 비용이 많이 나오거나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 차량이라면 일반적으로 보험료는 올라가게 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는 동일한 차량과 운전자 조건 등에 따라 상품별로 서로 달라지는 견적도 대조할 수 있다. 
20살차량보험비, 21살남자자동차보험, 23살남자자동차보험료 등 나이와 성별에 따른 상품 비교를 할 수 있다. 당연히 똑같은 조건으로 가입한다면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게 저렴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무조건 의무보험으로만 설계하는 것보다 본인의 피해까지도 보장 가능한 범위로 만들기 위해 임의보험도 설계 시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금의 부담을 줄이다 보면 어느새 미래의 큰 피해에 대해서 제대로 대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이트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으로 준비해 탄탄한 보장을 받되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쪽으로 가입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