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진단비보험 & 3대질병진단비보험 알아볼 때 유의사항 체크해보고 암진단비보험 준비하는 팁
3대진단비보험 & 3대질병진단비보험 알아볼 때 유의사항 체크해보고 암진단비보험 준비하는 팁
  • 유호빈
  • 승인 2022.10.18 09:36
  • 조회수 32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진단비보험 & 3대질병진단비보험 알아볼 때 유의사항 체크해보고 암진단비보험 준비하는 팁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리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건강보험의 중요성을 인지한 
사람들도 있다. 여러 가지 건강보험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종합보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종합보험은 국민건강보험처럼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 보험은 아니다.
그리고 실비보험처럼 병원비에 대해서만 보장하지 않고 정액 보장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하나의 상품으로 여러 가지 보장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래서 종합보험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비교사이트
(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한다.

종합보험은 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그 이유는 다양한 특약을 선택하여 보장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상품으로써 종합보험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

요즘에는 만 30세 이하라면 어린이보험도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활용한다.
성인들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가입금액을 높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태아를 위한 종합보험도 어린이보험에서 파생되고 있는 상황이다.
즉, 어린이보험은 종합보험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평균 수명의 증가로 인하여 개인의 의료비 증가는 누구나 예측할 수 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지만 제대로 준비하는 사람은 드물다.
자신에게 잘 맞고 합리적인 상품으로 미래를 대비하려면 보험료 설정이 중요하다.

보험료가 중요한 이유는 보험을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좋은 보험에 가입하기를 원하지만 높은 보험료가 장벽이 될 수 있다.
물론, 개인이 욕심을 내 가입할 수 있지만 추후에 해지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자신의 경제적인 수준을 잘 고려한 뒤 보험료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추후에 부족한 보장이라고 판단되는 부분만 추가해야 한다.

종합보험은 한 가지 상품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보험 상품이다.
하지만, 각 특약의 가입금액을 높게 설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그래서 종합보험의 보장을 구성할 때 피라미드 형식으로 구성해야 한다.
가장 보장 범위가 넓은 특약을 선택한 후 점차 보장 범위를 좁혀야 한다.
그래야 작은 부분에서도 보장이 가능하며 기초를 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보험의 가입유형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가입유형인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도 분류할 수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납부 기간의 유무에 따라서 나눌 수 있다.
갱신형의 경우 별도의 납부기간이 없으므로 보장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한다.
같은 보장 대비 초반의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추후에는 보험료의 상승으로 인한 분담이 될 수 있다.

반면, 비갱신형은 별도의 납부기간이 있어서 같은 보장 대비 보험료가 높다.
하지만 추후에 보험료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일정한 보험료를 지속적으로 납부하기에 경제 계획 수립이 용이하다.

순수보장형은 보험료가 보장보험료로만 구성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반면, 만기환급형은 보장보험료에 환급보험료가 더해져 구성된다.
따라서, 같은 보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만기환급형의 월 납입료가 더 높다.

하지만, 중도 해지 시 환급금이 발생하며 만기 시 환급금이 발생하게 된다.
순수보장형은 별도의 환급금이 없기 때문에 중도 해지 시 환급금이 없다.

종합보험의 가입 유형은 각각의 특징이 있으므로 맞는 유형을 선택해야 한다.
어떤 유형이 더 좋고 나쁘다고 판단할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자 차이점이다.

종합보험은 여러 가지 보장을 같이 구성할 수 있으므로 납입면제 사유가 많다.
그리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도 존재하기에 가장 짧은 기간의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많은 사람이 자신이 원하는 종합보험을 가입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정확한 
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개인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자세하고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다. 더불어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으니 활용하여 알아보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