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운전자보험 및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보장 살펴보고 k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비교해보는 방법
농협운전자보험 및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보장 살펴보고 k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비교해보는 방법
  • 송현진
  • 승인 2023.03.20 10:04
  • 조회수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운전자보험 및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보장 살펴보고 k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비교해보는 방법

운전면허를 딴 이후 운전을 시작하려 한다면 운전자보험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적절한 보장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면허를 땄다고 해서 운전에 바로 익숙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수 등으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능숙한 운전자라 하더라도 누구든 사고를 겪을 수 있다. 이런 문제를 대비할 수 있도록 관련 보장을 준비한다면 그만큼 사고 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차량을 소유한 이에게는 친숙한 상품이기도 하다. 반면 운전자보험은 이름은 들어봤어도 가입까지 생각하진 않는 경우도 있다. 의무 보장이 아니라는 점 때문이기도 한데 그렇다고 해당 상품이 중요치 않다고 할 수는 없다. 두 상품의 큰 차이점은 보장 대상에 있다. 두 보장 중 자동차보험의 경우 상대 피해자의 손해를 배상하는데 목적을 가진 상품이라 할 수 있지만 반면 운전자 관련 보장은 운전자 본인의 피해를 배상하는데 주목적이 있다. 이런 상품을 준비할 때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운전자 본인 피해를 대비하고자 할 때는 여러 상품을 마련할 수 있다. 이런 상품을 마련할 때 알아봐야 하는 것은 상품 별 차이에 앞서 어떤 보장 준비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다. 사고 피해는 다양하게 발생하는데, 사고로 인해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변호사를 고용해야 할 수 있다. 변호사를 고용하기 위해서는 변호사 선임 비용이 발생하는데 보장을 통해 이러한 비용도 대비 가능하다. 또 사고로 벌금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벌금 보장을 마련할 수도 있으며 사고로 상대에게 합의금을 지급해야 할 경우를 보장하는 특약도 마련할 수 있다. 

 

교통사고가 발생할 경우 사고 과실을 따지게 된다. 과실 정도에 따라 가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고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다. 상대가 부주의하여 발생한 사고일지라도 본인 과실이 1%라도 발생하게 되면 이에 대한 배상을 진행해야 한다. 이때 발생하는 내용은 운전자보험으로도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준비 가능한 특약을 자세히 확인해 보아야 한다. 물론 사고로 생긴 피해에는 본인 피해도 있다. 본인이 입게 된 물적, 신체적 피해 또한 해당 상품으로도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본인 피해 관련 보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특히 해당 상품으로는 12대 중과실로 발생한 피해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런 사고는 재판 등을 받을 수 있고 이에 따라 법적 처분에 처할 수 있다. 문제는 사고의 경우 실수나 방심 등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이런 중과실 사고 피해는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에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해야 하는 것이다. 운전자 관련 보장 마련을 할 때에는 이처럼 보장 내용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 외에 갱신 주기나 납부해야 할 보험료 등에 대해서도 확인해야 한다. 

 

연 단위로 납부하는 자동차보험과 달리 달마다 보험료를 납부하여 유지하는 방식의 상품 마련을 할 수도 있고 갱신 주기도 몇 년 단위로 설정해 준비할 수 있다. 보장을 추가할 때는 보험료를 따져보며 충분히 납부 가능한지도 확인해야 하는데, 특약을 너무 많이 구성할 경우 납부해야 할 보험료가 예산을 초과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상품 유지를 하기 어려워질 수 있다. 원하는 담보는 제대로 구성하면서 보험료는 낮춰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면서 상품 비교를 통해 어떤 상품이 본인과 잘 맞는지 따져보는 방법이 있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준비할 경우 다양한 상품을 한 사이트 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일한 보장을 준비했을 때 상품마다 달라지는 보험료도 비교해 볼 수 있다. 보험료는 보험사마다 책정하는 기준이 다르고 가입자 정보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할 경우 보장 범위부터 다양한 정보도 직접 상담을 받아 알아볼 수 있다. 잘 모르는 내용이 있거나 더 꼼꼼하게 알아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상담을 통해 관련 정보를 문의해 원하는 정보를 얻어볼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상품의 가성비까지 따져보며 원하는 상품을 직접 찾아 준비해 보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