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치과보험 상품 중 20대치과보험 가입하려면 치과보험추천 받아보자
우체국치과보험 상품 중 20대치과보험 가입하려면 치과보험추천 받아보자
  • 송현진
  • 승인 2023.04.06 08:00
  • 조회수 24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치과보험 상품 중 20대치과보험 가입하려면 치과보험추천 받아보자

치아보험은 잇몸이나 치아에 발생한 문제로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한 비용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치아는 영구치가 자란 이후에는 평생 사용해야 하는 만큼 제대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에 문제가 되는 것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잘못 알고 있던 관리 방법 등으로 인해서도 손상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관리하는 방법은 물론 꾸준한 검사와 치료를 통해 치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만 치아 관리를 하는 동안 치과를 방문할 경우 예상한 것 이상의 비용을 지출하게 될 수 있으므로 이런 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한다. 

 

 

치과 치료 비용을 대비해야 하는 것은 치과 치료 중 비급여항목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비급여항목 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을 통해서도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금액이 발생하게 된다. 이런 문제로 치료를 받는 도중에 포기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아예 치료를 받는 것을 미루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 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이런 대비책에는 치아 관련 보장이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알아본다면 여러 상품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치아 관련 보장을 준비하려면 일단 어떤 상품이 있으며 어떻게 준비할 수 있는지,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등 관련 정보를 알아두는 게 좋다. 그래야만 제대로 된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치과 치료는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나누어진다. 보존치료는 충치 등으로 치아에 생긴 문제를 치료하여 영구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보존치료에는 충전치료와 크라운 두 가지가 있다. 충전치료는 치아에 생긴 문제를 제거한 다음 여기에 충전재를 사용해 치료한 부분을 매우는 것을 말한다. 

 

반면 크라운은 치료 범위가 더 넓고 큰 경우 사용하는데, 치아 전체를 덮어 씌우는 형태를 말한다. 이런 재료에는 인레이나 온레이, 세라믹 등 다양한 것들이 있다. 만약 이런 보존치료로 치아를 유지할 수 없을 만큼 큰 문제가 생겼다면 영구치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 이때 해당 영구치를 제거하고 인공 치아를 제작해 사용하도록 하는 것을 보철치료라 한다. 보철치료에는 틀니나 브릿지, 임플란트가 있는데, 이 모두 새로운 인공 치아를 만들어야 하는 만큼 긴 시간이 걸리고, 비용도 높은 편이라는 특징이 있다. 

 

이 중 임플란트는 인공 치아와 인공 치아뿌리를 만들게 된다. 사용하지 못하게 된 영구치를 제거한 다음 해당 자리에 인공 치아뿌리를 심는다. 그리고 심어둔 뿌리에 인공 치아를 고정하는 방식의 치료이다. 이런 임플란트는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고 겉보기에도 영구치와 매우 흡사한 편이기 때문에 인기도 높은 편이다. 다만 잇몸 상태에 따라서는 임플란트를 할 수 없기도 하기 때문에 원할 경우 본인의 치아나 잇몸 상태를 확인해두어야 한다. 만약 임플란트를 하지 못하게 되었다면 치아와 치아 사이에 다리를 연결하듯 인공치아를 연결해 사용하도록 하는 브릿지를 진행해 볼 수 있다. 

 

브릿지의 경우 영구치를 제거한 자리의 양 옆 치아를 기둥 삼아 인공 치아를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 또한 양 옆 치아 상태에 따라 진행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만약 제거한 영구치가 여러 개라면 틀니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인공 치아를 활용해 볼 수 있지만 문제는 이들 모두 본인에게 맞는 치아 제작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고비용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에 있다. 치아보험 마련을 해둔다면 이런 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을 더는데 도움이 된다. 

 

상품을 준비할 때에는 이런 보장 내용은 물론 가입 방식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한다. 치아 관련 보장은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심사 후 가입 가능 여부가 달라지는 진단형 상품이 있으며 치아 상태를 알리는 것으로도 가입이 가능한 무진단형 상품도 있다. 이 둘은 가입 방법은 물론 보장 내용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준비하기 전 이러한 내용도 확인해 보며 본인에게 맞는 것을 택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하면 관련 정보는 물론 견적도 내볼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