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추천 및 주택화재보험추천 필요하다면 화재보험비교사이트 접속해보자
화재보험추천 및 주택화재보험추천 필요하다면 화재보험비교사이트 접속해보자
  • 송현진
  • 승인 2023.04.07 08:00
  • 조회수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보험추천 및 주택화재보험추천 필요하다면 화재보험비교사이트 접속해보자

화재보험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 생기는 물적 피해, 인적 피해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피해 대상은 각종 물건이나 건물, 산림 등 여러 가지가 될 수 있다. 이런 피해는 직접 손해, 소방 손해 피난 손해 등으로 나누어 보장되고 있다. 보장 자체도 복잡한 편인 데다 용어 또한 낯설다는 점 때문에 가입률은 낮은 편에 속한다. 여기서 말하는 직접 손해는 말 그대로 물건 등이 불에 타면서 생기는 피해를 말한다. 소방 손해는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는 동안 발생하는 손해를 말한다. 물을 사용해 불을 끄면서 물건 등이 깨지거나 망가지기도 하며, 이웃에도 피해를 줄 수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통합하여 소방 손해라 한다. 

 

만일 화재로 인해 거주하던 공간이 소실될 경우 임시 거처를 마련해야 한다. 이런 경우라면 피난 손해를 통해 임시로 거처를 마련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화재로 인해 생긴 잔존물을 제거하거나 해체하는 비용, 청소비나 가재도구, 집기를 차에 싣는 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기도 하다. 다양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지만 폐기물 처리 비용이나 화재 진압으로 생긴 인근의 수질오염에 대한 비용은 보장받을 수 없다. 이 외에도 화재가 발생할 경우 원인에 따라서는 벌금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벌금 까지도 보장이 가능하다. 이처럼 여러 형태의 보장이 가능한 화재보험은 비교사이트 (http://bohumstay.c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를 통해 더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주택보험이나 공장 화재, 일반 화재 등 다양한 형태의 보장 상품이 존재하는데 이 외에도 다중 시설이나 상가, 숙박 시설과 같은 곳에서 생긴 화재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한다. 건물이나 시설 등 활용 목적에 따라 화재를 보장하는 상품 차이가 생긴다는 특징이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공공시설이나 음식점과 같은 곳은 의무적으로 화재 보장을 준비하도록 하고 있지만 주택이나 저층의 아파트는 이러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도 많은 편이다. 하지만 건물들이 밀접해 있다는 특징이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화재가 발생할 경우 본인 건물은 물론 주변으로 화재가 번질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이런 이유로 화재는 더 큰 피해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여러 보장 대비가 가능한 상품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주변 국가에 비해 가입율이 낮은 편인 상품이지만 화재의 발생 빈도나 피해 정도를 고려한다면 상품을 통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재는 부주의나 실수 등으로도 자주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본인 때문에 생긴 화재로 주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안전불감증은 또 다른 화재를 낳을 수 있고 이는 무고한 이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 

 

본인 명의의 건물이 아니라 하더라도 화재보험은 준비해두어야 한다. 월세, 전세 등 다양한 형태로 주거 공간을 빌려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계약이 끝날 때 주거 공간을 원상태로 복구해야 한다는 조건이 발생한다. 화재로 주거 공간이 망가졌다면 이 역시 복구해야만 하며 주거 공간이 아닌 곳까지 발생한 피해 또한 피해 배상을 해야만 한다. 게다가 주변에 피해가 생겼다면 고액의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다. 주택화재보험의 경우 본인이 거주하는 공간의 재산 피해는 물론 주변에 끼친 피해도 함께 보장받을 수 있다. 또 화재 벌금이나 임시 거주비, 화재로 인해 발생한 상해, 후유장해 피해도 보장하며 도난 피해까지도 보장받을 수 있다.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단체보험에 가입하게 될 수도 있는데, 이런 단체상품은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 범위나 보험금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사고 대비를 하는데 충분치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개인 상품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대비해 두는 게 좋다. 특히 아파트는 주변 피해가 발생하기 쉬운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주변 피해에 대한 대비는 되도록 준비해두어야 한다. 이런 상품 준비의 경우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다양한 상품 비교는 물론 예상 견적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유용하다. 언제 어떤 식으로 발생할지 알 수 없는 화재를 제대로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