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견적 사이트 통해 자동차보험면책금 비교 및자동차보험료확인 해보기
자동차보험료견적 사이트 통해 자동차보험면책금 비교 및자동차보험료확인 해보기
  • 서동민
  • 승인 2023.08.16 19:46
  • 조회수 14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료견적 사이트 통해 자동차보험면책금 비교 및자동차보험료확인 해보기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처음으로 운전을 시작하면, 우리는 법적으로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이 있다. 이 보험은 우리가 사고를 일으켰을 때, 상대방 운전자의 신체적 손해나 재산 피해 등을 보장하는 의무적인 보험, 그리고 운전자 자신의 피해를 보장하는 선택적인 보험으로 나뉜다. 대인배상1, 대인배상2, 대물배상 등이 의무보험 항목에 포함되는데, 이들 중에서 대인배상2는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특정 상황에서 이 항목을 활용하기 위해 대인배상1과 함께 고려하고 가입하는 경우도 있다.

 

보험료는 각 보험 항목의 보장 한도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자동차보험면책금, 예상 보험료, 자동차보험료확인하는 것이 보험 설계 시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보험 계약자의 연령과 기타 조건에 따라 적합한 보험 구성을 세울 수 있다. 자동차 보험이라는 한가지 종류의 보험이라도 보험 계약자마다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며, 선택하는 특약 항목 등에 따라 보험료에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대인배상1 보험은 사고로 인해 다른 사람이 부상을 입거나 사망한 경우, 정한 한도 내에서 보상해주는 항목이다. 사망 또는 장애의 경우 1인당 1억 5천만원, 부상의 경우 1인당 3천만원으로 한도가 설정되어 있다. 대인배상2는 대인배상1이 보장하는 한도를 초과하는 부분을 커버하는 보험항목으로, 최대한도가 무한대로 설정 가능하며, 이렇게 설정하면 음주 운전이나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사고를 제외하고는 형사 처벌에서 면제된다.

 

또한, 대물배상은 타인의 차량 피해를 시작으로 건물 피해, 수리비, 위자료 등을 보장하는 항목으로, 이 항목은 1사고당 최소 2천만원부터 가입해야 하므로 이 점을 고려하여 한도를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타인에게 발생한 피해를 보상하는 의무보험 항목을 모두 설계한 후에는 운전자 본인 또는 가족의 신체 피해나 물적 피해 보장을 위해 임의보험 항목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운전자 본인이나 가족이 부상을 입거나 사망한 경우에는 자기신체사고 보험이나 자동차 상해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으나, 이 두 가지 중에서는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

 

 

자기신체사고 보험은 상해의 심각도에 따라 정해진 한도 내에서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만일 병원비가 높아진다면 실제로 받을 수 있는 보장 한도가 적을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또한, 사고 발생 시 본인의 과실이 있으면 보험금이 감소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주의해야 한다. 반면, 자동차상해 특약은 발생한 병원비를 전부 보장하고, 추가적으로 위자료, 휴업 손실 등을 포함하는 보장 범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과실과 관련하여는 감액되지 않아, 보장 범위가 상대적으로 넓다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보장 항목이 많고 그 범위가 넓을수록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가 늘어날 수 있으니, 이러한 세부 사항을 반드시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자기차량손해 항목의 경우, 사고로 인해 자신의 차량이 입은 손해를 보장해주는 항목이며, 의무보험과 임의보험 항목을 모두 준비한 후에는 무보험차상해 항목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이나 도주운전 차량과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 하더라도 모든 경우에 보장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보험 가입자, 피보험자, 수익자 등의 고의적 과실이나 중대한 과실로 인해 발생한 사고는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음주운전, 약물 운전, 무면허 운전 등
으로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의무보험의 사고부담금 한도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이 부분을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가입 경력 인정 제도에 대한 내용이다. 보험 가입자의 나이와 운전 경력은 보험료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운전 경력이 3년 미만인 경우에는 사고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전에 운전 경력이 있다면 이를 이용하여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견적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실제 보험료를 확인하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적절한 보험 설계를 진행하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