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요법실비 & 비급여실비 알아보고 실비보험순위 확인하기
추나요법실비 & 비급여실비 알아보고 실비보험순위 확인하기
  • 서동민
  • 승인 2023.09.14 11:15
  • 조회수 16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나요법실비 & 비급여실비 알아보고 실비보험순위 확인하기

실비보험은 모두 갱신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 갱신형 보험의 경우, 가입 시점의 상품 구성, 특약, 보험사 손해율 등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갱신 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높아서, 초기 가입 시에는 낮은 보험료로 가입하더라도 갱신 시 보험료가 상승하여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가입 시에는 보험료뿐만 아니라 상품 구성과 특약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갱신 시 보험료 인상 여부도 미리 예측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보험사별로 갱신 형태와 가격 등을 비교하여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4세대 실비보험의 경우 재가입 주기는 5년이며, 이전 세대와는 다른 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입확인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상품의 세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가입 시 보험료와 함께 보상 내용과 가입 금액 한도 등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하지만 꾸준한 계약 연장을 유지한다면 100세까지도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방식도 있다. 이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상품과 가격을 쉽게 비교하여 최적의 추나요법실비, 비급여실비, 실비보험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실비보험 추천 상품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보험사별로 제공하는 실비보험 비례보상, 갱신형 종합입원의료비 등의 상세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실비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가입 전에는 반드시 보장내용과 보험료, 보험금 지급 조건 등을 자세히 검토해야 하며, 비교적 낮은 보험료만을 기준으로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갱신형 실비보험의 경우 갱신 시 지급한 특약 보험금 신청 횟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또는 할증이 적용된다. 보험료 할인 또는 할증 제도는 총 다섯 단계로 구분되며, 비급여 실비보험 적용 보험금을 1년 동안 전혀 청구하지 않은 경우 1단계에 해당한다. 1단계의 피보험자들은 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 보험금 청구 금액이 100만 원 미만인 경우 2단계에 속하며, 이 경우에는 보험료 할인 또는 할증이 적용되지 않고 보험료가 그대로 유지된다.

 

실비보험에서는 보험금 청구 이력에 따라서 보험료를 할인하거나 할증하는 제도뿐만 아니라, 무사고 할인제도도 존재한다. 이 제도는 보험 계약 체결 이후 일정 기간 동안 사고를 당하지 않은 경우에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무사고 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에서 3년까지이며, 무사고 할인률은 보험사마다 다르다. 이 제도는 보험사에서 안전 운전을 장려하고 사고 발생률을 감소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된 것이다. 따라서 무사고 할인제도를 이용하면 보험료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인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무사고 할인제도는 2년간 특약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은 경우 1년간 보험료를 10% 할인 해주는 제도로, 보험료 차등제와 중복 적용 가능하다. 따라서 무사고 할인제도와 보험료 차등제를 함께 적용받으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낮은 보험료를 지불할 수 있다. 이러한 할인제도들을 통해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를 아끼면서도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무사고 할인제도는 일정 기간 동안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았을 때만 적용되므로, 각 보험사의 제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활용해야 한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절차는 예전에는 매우 복잡하고 번거로웠지만,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해 점점 더 간소화되고 있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100만 원 이하의 보험금은 간단한 사진 첨부를 통해 서류를 대체하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렇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간편한 보험금 청구 방법으로 보험 가입자들은 불필요한 절차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어플을 이용한 간단한 보험금 청구는 보험금 수령까지의 시간을 매우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보험금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들은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필요한 서류로는 진료비 및 약제비 영수증, 병명 확인서류 등이 있다. 이 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수증들이 모든 내용을 충분히 포함하고 있는지, 누락된 내용이 있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카드 영수증만 있는 경우에는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에는 부적절하다. 따라서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미리 확실하게 파악해 두는 것이 보험금 수령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기존에 3세대 이전의 실비보험을 가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보험 가입자도 언제든지 4세대 실비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 때, 대부분은 별도의 심사 과정 없이 전환 신청만으로 가능하다. 그러나 일부 특이한 경우에는 전환 심사를 거쳐야 할 수도 있다. 전환 이후 6개월 동안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았다면, 기존의 실비보험 상품으로 되돌아갈수도 있다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가계약을 철회한 후 기존의 실비보험 상품을 사용하다가 다시 4세대 실비보험으로 갈아타기를 시도하면 복잡한 심사가 필요해질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어야 한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경우,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여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견적한 후, 신중하게 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환 시에는 전환 심사를 거쳐야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가계약철회 후 다시 4세대 실비보험으로 전환하려는 경우에는 복잡한 심사가 필요할 수 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