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순위 확인하고 운전자보험사은품 및 택시운전자보험 똑똑하게 준비하기
운전자보험순위 확인하고 운전자보험사은품 및 택시운전자보험 똑똑하게 준비하기
  • 안예주
  • 승인 2024.01.24 14:15
  • 조회수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순위 확인하고 운전자보험사은품 및 택시운전자보험 똑똑하게 준비하기

운전자보험은 선택적인 가입을 할 수 있는 보험이다. 이는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는 보험은 아니다. 그러나 그 선택성이 그 중요성을 무시하게 만들지는 않는다. 이 보험으로 교통사고 발생 시 법적 또는 행정적 책임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자동차보험만으로 덮이지 않는 특정 상황에 대한 보호도 가능하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이 필요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같은 운전자보험 상품 내에서도 특약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된다. 이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id=ckd95)를 이용해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 예상 보험료, 혜택 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과정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운전자보험사은품, 택시운전자보험 상품을 선정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보험료를 연 단위로 일시 납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월 납으로도 가능하다. 두 가지 보험을 함께 준비하면, 다양한 위험 상황에 대비가 가능하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이 주로 다른 점은 보장 대상에 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로 발생한 타인의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반면에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본인의 인명피해를 중심으로 보장이 이루어진다. 음주운전이나 무면허운전 같은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보험 보장이 제공되지 않는다. 가입할 수 있는 특약 중 하나로는 '교통사고에 의한 장해'가 있다. 이 특약은 사고로 인해 부상을 입고, 그 결과로 장해가 남을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한 장해에 대한 특약도 있다. 이 특약은 교통사고로 부상을 입은 뒤 장해가 남게 되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 특약의 세부 조항을 잘 읽어야 한다. 보장 조건이 매우 엄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접근하면 나중에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지 못할 수 있다. 미미한 부상에 대해서는 보장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면서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동차 사고 시 발생하는 부상 치료에 관한 보험이다. 부상 치료비 특약은 부상의 심각성에 따라 등급별로 보장이 이루어진다. 보험 가입 시 보험금의 액수를 높게 설정하면, 치료비에 대해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후유장해에 따른 지원 특약은 후유장해 판정을 받았을 때, 10년 간 월별로 지정한 한도까지의 보장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 특약의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후유장해 비율이 80%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변호사의 비용에 대한 보험이다. 사고로 구속되거나 기소될 때 필요한 변호사의 수임료를 보장한다. 또한, 벌금 특약은 운전 중 사고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어 벌금을 내야 할 때 그 금액을 보장한다. 벌금 특약의 한도는 법령 개정에 따라 변경된 바 있어, 현재는 3천만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기존의 보험계약자는 계약을 수정함으로써 이 변경 사항을 적용받을 수 있다.

 

추가로, 운전자보험에는 형사합의금에 관한 특약 변경이 포함된다. 이는 2017년부터 보험금 지급 방식의 개선 때문이다. 이전에는 합의 후에만 보험금이 지급되었다. 그러나 2017년부터는 합의 직후 보험회사가 피해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게 된 것이다.

 

운전자보험을 선택할 때는 자동차보험과는 어떤 구별점이 있는지, 또한 어떤 특약이나 혜택을 제공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id=ckd95)를 활용하면 운전자보험순위, 여러 보험사의 제품, 보험료, 혜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보험의 설계 시 이런 정보들을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보험금액이나 납입비용도 미리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보험 준비 과정에서 이 모든 내용을 꼼꼼히 검토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