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지난 11월 전 세계에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15만4050대를 판매했다. 최근 유럽에서 출시한 아우디 Q2, A5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유럽 지역의 판매량은 6만8200대로 9.5% 증가했다. 이외에도 지난 11월 한달 간 북미 지역에서 3.6%,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0.8% 상승했다. 이로써 올해 11월 말까지 전 세계에서 171만3900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새롭게 선보인 아우디 A5 쿠페는 유럽 판매량이 2배로 증가, 11월에만 1130대를 판매했다. 뉴 아우디 A4도 변함없이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며 약 1만2200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51.6%나 증가했다. 아우디는 지난 11월 유럽에서 6만8200대를 판매했다. 이러한 성장은 영국(+18.0%, 1만2970대), 프랑스(+32.0%, 6551 대), 이탈리아(+18.8%, 5570대), 스페인(+24.7%, 4176대)의 강세에 기인한다. 이로써 유럽에서 1월부터 11월까지 약 79만5050대를 판매, 작년보다 7.1% 증가했다. 또한 아우디 스포츠(Audi Sport) 차량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아우디 R8의 판매량이 27% 성장한 약 1370대를 기록했다.
북미 지역에서도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1월 판매량은 3.6% 증가한 약 2만0850대를 판매했다. 중국은 지난 11월 6.6% 성장한 5만2776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아우디 Q3’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6.8% 증가하였으며 ‘아우디 A3’도 31% 상승한 8529대를 기록했다. 이로써 누적 판매량 54만0040대를 기록하며 5.7% 성장했다.
디트마 포겐라이터(Dietmar Voggenreiter) 아우디 AG 마케팅 겸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올해 유럽은 아우디의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됐다"며 "아우디 Q2의 판매량 증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향후에도 소형 SUV가 유럽에서 판매 성장세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AG 글로벌 판매량>
지역 | 11월 판매 대수 | 누적 판매 대수 | ||||
2016년 | 2015년 | 증감율 | 2016년 | 2015년 | 증감율 | |
전 세계 | 15만4050 | 14만7746 | +4.6% | 171만3900 | 164만4817 | +4.2% |
유럽 | 6만8200 | 6만2288 | +9.5% | 79만5050 | 74만2296 | +7.1% |
- 독일 | 2만1654 | 2만1605 | +0.2% | 27만5653 | 25만2976 | +9.0% |
- 영국 | 1만2970 | 1만0987 | +18.0% | 16만6346 | 15만7814 | +5.4% |
- 프랑스 | 6551 | 4963 | +32.0% | 5만9976 | 5만4861 | +9.3% |
- 이탈리아 | 5570 | 4689 | +18.8% | 5만7356 | 5만0479 | +13.6% |
- 스페인 | 4176 | 3349 | +24.7% | 4만8075 | 4만1701 | +15.3% |
미국 | 1만7118 | 1만6700 | +2.5% | 18만7018 | 18만1803 | +2.9% |
멕시코 | 1255 | 1243 | +1.0% | 1만3630 | 1만2631 | +7.9% |
브라질 | 525 | 1427 | -63.2% | 1만1457 | 1만5821 | -27.6% |
중국 (홍콩 포함) |
5만2776 | 4만9519 | +6.6% | 54만0040 | 51만0692 | +5.7% |
저작권자 © 카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