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준수 에디터
  • 승인 2020.12.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9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각 브랜드에 대한 기초 조사와 소비자 조사,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통해 2021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소비자 조사에는 24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해 역대 최다 투표 참여 기록을 갱신했다. 올해는 GS자이, LG 트롬, 정관장, 하이트 진로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카는 20년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직영중고차의 브랜드 가치와 업계 선도적인 서비스 개발, 시장 혁신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 중심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주요 중고차 업체 6개 중 1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의 편의를 한층 강화한 점이 주목 받았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로 차를 배송해주고 3일 내 환불을 보장해준다.  케이카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높아진 비대면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해 2020년(11월 누적) 내차사기 홈서비스 이용 고객 비중 34.6%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특히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소비자가 셀프로 결제하는 ‘맞춤형 즉시결제’ 시스템을 선보이면서 구매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온라인에서 24시간 현금, 카드, 할부 이용을 위한 대출 심사 및 승인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원하는 결제수단을 2개 이상 선택해 자유롭게 나눠 결제할 수 있는 복합 결제 시스템도 갖췄다. 최근 온라인 구매뿐만 아니라 전국 직영점에서 구매한 소비자도 환불할 수 있는 이벤트를 파격적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정인국 K카 대표는 “브랜드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발로 뛰어온 시간이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직영중고차 기업으로서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직영중고차와 서비스를 제공함과 더불어 시장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 Car(케이카)는 2018년 한앤컴퍼니 인수 후 같은 해 10월 새로운 이름으로 출범한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으로, 2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진단과 매입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직영중고차를 판매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3D 라이브 뷰’를 비롯해 온라인으로 내 차를 손쉽게 사고 팔 수 있는 ‘홈서비스’, 온라인 구매 후 3일내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3일 책임 환불제’ 등 혁신적인 중고차 구매 환경을 제시했다. 최근 24시간 온라인으로 현금, 카드, ‘K Car 할부’ 등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하는 ‘맞춤형 즉시결제 시스템’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준수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