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노렸다" 지프 뉴 컴패스 출시..5140만원부터
"MZ세대 노렸다" 지프 뉴 컴패스 출시..5140만원부터
  • 김한수 에디터
  • 승인 2022.06.23 12:53
  • 조회수 6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SUV 시작, 지프(Jeep®)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카페 쎈느(Scène seoul)’에서 23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새로운 세상을 넘나드는 스위처(The Switcher)’들을 위한 프리미엄 컴팩트 SUV ‘ 컴패스' 선보였다.

 

지프 어반 클리프라는 컨셉으로 꾸며진 컴패스 출시 행사장은 화이트와 그레이, 블루 포인트로 디자인된 카페 공간을 통해 도심 모던함과 자연의 청량감을 표현했다. 곳곳에 부착된 스위처(The Switcher)’라는 문구는 본캐와 부캐, 듀얼 라이프 모두를 만족시키는 SUV라는 컴패스의 핵심 메시지를 담았다.

 

외부에 마련된 61 각도의 가파른 절벽 구조물인어반 리프 위에 전시된 컴패스는 도심형 SUV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지닌 컴패스만의 자신감을 상징했다. 이를 통해 컴패스의 무대인 도심에서는모던 SUV’, 극적 변화가 필요한 환경 속에서는다이내믹 SUV’ 주행 한계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함을 표현했다.

 

출시 행사장에는본캐( 캐릭터)’부캐( 캐릭터)’ 넘나들며 MZ세대의 스위처 활약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컴패스의 가치와 감성을 공유했다. 지프 어반 클리프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방문객들은 누구나 현장에서 직접 61 각도의 짜릿한 어반 클리프를 등반하며 전시된 컴패스를 확인할 있다. 어반 클리프 등반에 성공한 고객들에겐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지프 프리미엄 컴팩트 SUV '컴패스' 지프 브랜드 핵심 가치인자유와 모험하에, 편의성과 경제성을 집약한 C-SUV 지프 대중화의 첨병을 맡은 모델이다. 이를 통해 도심 속에서는 편리함과 모던함을, 자연에서는 다이내믹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는 사양에 따라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 5140만원, 리미티드 2.4 AWD 5440만원, S 2.4 AWD 5640만원이다.

 

이날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미디어를 대상으로 스피치에서 컴패스의 한국 출시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피력했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컴패스는 지프의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있는 신차라며그동안 지프가 터프하고, 매니아들을 위한 SUV였다면, 컴패스는 모던하고 다루기 쉬운 도심형 지프로 의미를 확장한다 말하며 컴패스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컴패스 출시를 기념해 한국 시장을 찾은 스텔란티스 인도-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마케팅 총괄 빌리 헤이즈 부사장은 내한에 대한 기쁨을 전하며, 높아진 한국 시장의 위상과 컴패스의 상품성에 대해 설명했다.

 

빌리 헤이즈 스텔란티스 IAP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은 "한국 시장은 지난해 1만대 이상의 지프를 판매하며 인도-아시아 태평양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장 중요한 시장 마켓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판매 성과는 한국 고객들이 지프 오너가 됨으로써 얻을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세계관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국 지프의 성장에 대해 평가했다.

 

 

 

김한수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