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에서 만난다
2023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에서 만난다
  • 송현진
  • 승인 2023.03.29 09:21
  • 조회수 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위원장 강남훈 겸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이하 조직위)는 메타버스 3D 가상공간을 통해‘2023서울모빌리티쇼(Seoul Mobility Show 2023)’를 관람할 수 있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30일 출시한다.

 

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KG모빌리티(쌍용차), 마스타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아이레온, 알파모터, 차봇모터스, 포르쉐 등 주요 완성차 브랜드와 부품·용품 기업 등 약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3D 가상공간에 부스를 꾸린다.

 

이용자들은 메타버스 앱을 통해 참가업체의 부스를 메타버스로 즐길 수 있으며, 관람객들이 원하는 자동차의 모델, 라인업, 트림, 외장 및 내장 디자인 등을 3D 모델로 확인할 수 있는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 기능도 제공된다.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 : 소비자가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디지털 카탈로그에 표시된 상품의 색상·소재·크기 등 선택품목을 조합했을 때, 조합된 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또한 앱에서는 ▲모바일 티켓 ▲시승예약 ▲현장 LIVE 및 VOD ▲전시장 360 VR ▲온․오프라인 이벤트 ▲참여업체 정보 등 관람객들이 서울모빌리티쇼를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서 진행되는 주요 이벤트를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포함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미래 모빌리티의 생태계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 메타버스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메타버스 앱을 통해 모바일 티켓 구입부터 현장 라이브, 3D 쇼룸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람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전시회를 관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고로 ㈜인벤티스(대표 오훈택), ㈜케타버스(대표 고욱) 컨소시엄은 이번 공식 메타버스 앱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시회 관련 정보 및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케타버스는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통하여 입점 기업들이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세일즈를 위한 새로운 마켓을 만들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며, ㈜인벤티스는 자동차 IT 서비스 및 3D 전문업체로, 자사에서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이번 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2023서울모빌리티쇼는 ‘Sustainable·Connected·Mobility(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오는 3월 31일(금)부터 4월 9일(일)까지 총 10일간 개최된다. 총 전시규모는 53,541m2로 지난 행사(26,310m2)보다 약 2배 이상 확대됐으며, 전 세계 10개국 160여 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다양한 모빌리티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송현진 에디터 hj.song@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