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실손보험 가입 시 실손보험추천 받아보고 백내장 실손보험 살펴보기
유병자실손보험 가입 시 실손보험추천 받아보고 백내장 실손보험 살펴보기
  • 안예주
  • 승인 2024.02.28 14:15
  • 조회수 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자실손보험 가입 시 실손보험추천 받아보고 백내장 실손보험 살펴보기

실손보험이란 질병 또는 상해 등으로 치료를 받은 뒤에 병원비를 보험사에 청구해서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따라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과 정확한 기간을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한 서류에 무엇이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또한여러 가지 실손보험 상품 중에서 어떤 상품이 피보험자 본인에게 적합한지 알아보고예상 보험료 등을 산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험사마다 가입 조건을 비롯한세부 사항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실손보험 상품의 비교를 위해서 다수의 보험사 및 상품을 확인하고자 할 때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id=bkf4f)를참고하면 가입 조건과 더불어 예상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다.만약 특정 연령에 필요한 상품을 확인하려고 한다면 해당되는 연령을 기준으로 이를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면 된다. 비교사이트 또한 다양하게 알아보면 본인에게적합한 곳을 찾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실손보험은 1세대부터 현재 판매 중인 4세대까지 구분해서 살펴볼 수 있는데 각 보장내용과 특징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현재는자기부담금의 비율이 급여 항목에 20%, 비급여 항목에는 30%가 적용되지만 이전에판매되었던 상품에 적용되는 비율 및 보장 한도 등에는 차이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내용을 상세하게 알아보고 다수의 보험사 상품을 두고 비교해 봐야 하는 것이다.

 

설명한 내용처럼 실손보험에는 자기부담금이 책정되어 있어서 한도 내에서 해당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만 보장이 된다. 즉, 지출한 의료비를 전액 보장받는 것은불가하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실손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도수치료, 주사치료등의 특약은 몇 가지 조건이 정해져 있으니 이를 토대로 살펴봐야 한다. 도수치료는10회 치료를 받을 때마다 병적완화 효과를 입증하고 그 이후 연간 50회까지 보장이가능하고 주사치료는 신고사항, 약제별 허가사항에 따라서 투여했을 때 비급여로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보장 조건이다.

 

 

이렇게 해서 실손보험에 가입하고 보장을 설계할 때는 적용되는 면책기간과 보장가능한 항목 등에 관해 한도가 어떻게 책정되는지 한 번 더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보장항목은 모든 보험사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반면 세부적인 보장 한도와 내용,보험료는 가입 대상과 한도 설정 등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실손보험은 매년 자동 갱신이 되고, 일정 주기마다 재가입을 통해서 가입한 상품을유지하는 방식인 만큼 갱신과 재가입에 관한 내용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보장이 갱신될 때는 보장 내용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으니만약 자동 갱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를 보험사에 통지해야 한다. 재가입의 경우도재가입 시점의 인수 조건 등을 확인한 뒤에 재가입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데 이를보험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진행하게 된다. 따라서약관을 통해 갱신과 재가입에 관해 알아보고 어떤 방식으로 보장을 설계하고대비해야 하는지 한 번 더 살펴보는 것이 좋다.

 

4세대 실손보험에서 급여 항목으로 보장 가능한 항목에는 선천성뇌질환, 피부질환,불임관련질환 등이 있는데 선천성뇌질환을 통해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태아일 때가입되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따른다. 피부질환은 증상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거나 급여 항목으로 인정되는 부분에 한해 보장이 되고,불임관련질환은 보험 가입 후 2년 이후부터 급여로 보장이 된다.

 

이러한 내용 역시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id=bkf4f)를참고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자 본인의 나이, 성별, 가족력, 필요한 보장 등 여러 가지를고려해서 설계한다면 상황에 맞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한도를 지나치게 낮추거나 높여서설계하면 경제적인 문제가 따를 수 있고 제대로 보장을 받지 못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이와 같은 부분까지 신중하게 생각해서 체계적으로 설계해야 한다. 그리고 다양한종류가 있는 만큼 상황에 맞게 선택 후 보장을 설계하고 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동일한 상품도 보험료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서 알아보고 준비 후활용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