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무배당퍼펙트치아보험 보장내역 확인 및 인터넷 치아보험 신경치료 특약 체크
현대해상 무배당퍼펙트치아보험 보장내역 확인 및 인터넷 치아보험 신경치료 특약 체크
  • 남현수
  • 승인 2021.07.31 09:00
  • 조회수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 건강은 우리 몸 전체에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음식물을 섭취하는 곳이라 건강과 상당히 밀접한 신체 부위이다. 치아가 건강하지 않으면 삶의 질이 하락할 만큼 상당한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영구치가 자란 이후 평생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적절한 시기에 치과를 방문하는 게 중요하다. 치료의 시기를 놓칠 경우 치아는 더 악화될 확률이 높아 나중에는 큰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치아 한 개를 치료하는데 들어가는 치료비가 57만 원이라고 한다. 성인의 치아 개수가 28개이니 이 중에 절반만 치료를 하게 되더라도 금액은 높은 편이다. 실제 치과 진료비가 비싸서 치료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어떤 건강보험보다 치아 관련 보장이 중요하다. 치아보험 가입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늦기 전에 인터넷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현대해상 무배당퍼펙트치아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상품 및 보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치아보험에 가입하면 보존치료와 보철치료, 치아보험 신경치료 항목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존치료는 발치를 하지 않은 상태로 치료를 하는 것을 말한다. 즉, 치아를 보전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치료이다. 보존치료에는 크라운, 온레이, 인레이, 아말감, 레진, 글래스 아이오노머가 있다. 보철치료는 외부 충격이나 충치 등의 원인으로 치아 손실이 크거나 발치 외에는 치료 방법이 없을 때 인공적으로 치아를 만들어서 대체하는 치료를 말한다.

보철치료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가 있는데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가 있다. 임플란트의 경우 잇몸 상태에 따라 뼈 이식이 필요하게 되면 그 비용은 몇백만 원에 달하기 때문에 부담감이 상당히 큰 치료다. 그래서 치아보험으로 미리 보장을 대비해 부담을 줄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치아보험은 중복해서 보험에 가입했을 경우, 상품마다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서 좀 더 높은 금액으로 보험을 가입하고 싶다면 여러 개의 보험 가입도 고려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하지만, 보험을 여러 개 가입하면 발생하는 보험료 역시 증가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지를 꼼꼼하게 따져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 회사에 고지해야 하는 사항도 확인을 해 두는 것이 좋다. 만약 제대로 된 고지를 하지 않았을 경우 나중에 보장을 받을 때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보험의 고지사항으로는 충치로 인해서 치료를 받은 기간이 1년 이내인지 알려야 하며, 5년 이내에 치주 질환으로 치아 상실 및 수술 진단을 받았는지 알려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입자가 현재 틀니를 하고 있을 경우에도 꼭 고지를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가입 시기가 중요한 보험이다. 보험을 가입만 하면 바로 보장이 시작되지 않기 때문인데 치아보험도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다. 면책기간은 보험 회사에서 피보험자에게 보상을 하지 않아도 되는 기간을 말하며, 보험에 따라 90일에서 180일까지 면책기간이 끝나는 시점부터 보장이 시작된다. 면책기간이 종료가 되더라도 감액기간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에 가입을 했다고 하더라도 모든 보장을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미용의 목적이 있는 교정이나, 사랑니 발치 등은 보장을 받지 못한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임플란트 치료를 받거나 다른 보철 치료를 받았는데 해당 치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보험 보장이 되지 않는다. 또한 가입일 이전에 5년간 충치 등의 이유로 치료를 받은 치아는 보장을 못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염두에 두어야 한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 다이렉트 상품으로 진행을 하게 되면, 보험료를 좀 더 낮출 수 있다. 직접 계약을 하는 형식이라 설계사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이다. 그래서 같은 보장으로 구성한 설계안이라고 하더라도 설계사나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렉트 상품을 가입하기 전에 여러 보험을 비교해 보면 좀 더 효율적인 상품을 선별할 수 있는데, 이때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사이트가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이다. 전문 상담가를 통한 1대 1의 상담도 받아볼 수 있어서 보장이나 계약과 관련해서 문제가 생길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