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본인부담금 체크 및 암보험해지환급금 & 암보험만기환급금 자세히 알아보기
암환자본인부담금 체크 및 암보험해지환급금 & 암보험만기환급금 자세히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0.21 14:45
  • 조회수 17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장기적인 불황이 지속되고, 물가상승률도 유지가 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생활비도 빠듯한데 갑작스럽게 생각지도 못한 병원비가 발생한다면 치료비 부담으로 인하여 적극적인 병원 방문이 이루어지지 못하게 될 수 있다.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았는데, 국가에서 보장하는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엔 병원비 부담이 다수 내려가게 된다. 그러나 건강보험에서 미처 보장을 해주지 못하는 비급여 항목으로 치료를 받게 되면 암환자본인부담금에 대한 부담은 매우 높게 설정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337개 항목이 대표적인 비급여 항목으로 공개가 되어 있는 것이 확인 가능하다.
 
그러므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중대한 질병 혹은 병원비 부담이 크게 발생하는 질병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만 한다. 대표적으로 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며, 특히 중년 이후의 우리나라 국민이 반드시 대비해야 하는 질병으로 암이 있다. 따라서 다른 보험보다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암보험 상품은 하나 마련해 두는 것이 중대 질병으로 인한 삶의 어려움을 대비하는 좋은 방책이라 할 수 있다.

암은 과거에 비해서 발병률이 꾸준하게 올라가고 있는 질병이다. 이와 더불어 발병 연령대도 지속적으로 낮아지는 추세이므로 청년층도 반드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암의 사망률은 우리나라 질병 사망 원인 중 1위를 차지하지만, 과거에 비해 완치율이 90% 이상 넘어가는 암도 많이 나왔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될 것이 없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을 통해서 충분한 수준의 진단금과 치료비 등을 확보해 놓는다면 충분한 대비가 가능해질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 덕분에 암보험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보험사들의 회계기준이 매년 개정되어 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적을 늘려야 하므로 소비자에게 유리한 보장을 넣어 대거 상품을 출시한 영향도 있다. 그중 특징적인 암보험 상품으로, 최근 빅데이터 기술과 인공지능 AI 기술의 발달로 가입자에게 건강검진을 정밀하게 유도하여 손해율을 낮추고 보험가입자의 만족도를 높인 상품들이 속속 출시가 되고 있다. 

초기 암보험 상품은 진단금과 사망보험금을 위주로 출시가 되었다. 그러나 2000년대 초반 암환자가 급증하여 보험사가 손해를 대거 떠 앉게 되어 2006년 경 대폭 암보험 보장 수정이 있었다. 이후에 보험사들이 정밀한 과학적 통계 수치를 기준으로 상품을 설계하면서 다시 적극 암보험 시장의 문을 열고 있다. 기존 암보험들은 재발과 전이에 대해서는 소극적인 보장을 제공하고 있었지만, 2016년 이후에 출시된 암보험의 경우 재발암을 보장해주는 상품이 적극 출시가 되었으며, 최근 AI 데이터를 이용해 암 발병 가능성을 정밀하게 추적해 가입자의 보험료를 차등 징수하는 기술이 속속 개발된 상황이다.
 
특히 기존에는 단순 음주, 비흡연 등의 지표를 가지고 건강체 암보험 상품을 구성하는 경우가 보통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AI 기술을 이용하여 수면 패턴이나 식습관 등 세부적인 생활 습관까지 더하여 건강체 암보험 보장과 세부 조건을 구성하는 상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평소에 더 노력을 많이 하는 보험 소비자라면 보험을 더 저렴하게 가입하고 유지하는 것도 가능하게 될 것이다. 

암보험 가입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들이 있다면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여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아 가입과 암보험 이용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암보험해지환급금 또는 암보험만기환급금에 따른 유형별 상품 등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