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 비교와 에듀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및 교보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알아보기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 비교와 에듀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및 교보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0.21 14:52
  • 조회수 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운전을 시작했다면 누구든지 꼭 자동차보험을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자동차 보험에 관해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하여 본인이 중점적으로 두고 살피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험은 단기 목적보다는 중장기 기간으로 목적을 두고 가입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접속해서 보장 부분과 특약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기 알아보기를 권유한다. 교보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에듀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회사에서 출시한 자동차 보험에 관해서 접근하기가 좋은 사이트 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 보험은 보험료를 완납을 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운전을 하는 차종과 경력에 따라서 금액은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위에 언급한 사이트를 통해서 보험료 견적을 받고 사이트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은 보험료 절충을 위해서 특약이 존재한다. 이것은 할인특약이다. 다양한 할인 혜택들이 있기 때문에 해당 조건에 충족이 되는 경우는 꼭 할인을 받아서 절충을 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할인 특약에는 마일리지 특약이 있다. 1년간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0% 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다음은 자녀 특약이다. 어린 자녀가 있거나 운전자가 임산부라면 많게는 10% 정도 할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굉장히 다양한 할인특약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본 뒤 본인이 충족된 할인 특약을 설정하여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에서 책임보험은 필수이지만 다른 특약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에 운전자들은 책임보험만 가입을 한 뒤 간과해버린다. 하지만 책임보험 말고도 추가적으로 특약을 가입을 한다면 해당 관련 사고 발생 시 든든하고 더 큰 보장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고려를 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만약 도로 위 사고가 발생을 했을 때 상대방 차량이 무보험 차량이거나 무면허일 경우는 해당 사고에 대해서 든든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이 때는 무보험차 상해이다. 사고 발생 시 무면허이거나 무보험이더라도 본인이 가입을 한 보험사에서 임시로 받을 수 있다. 

자차는 사고가 났을 때 본인 차에 대한 손상이 나면 해당 부분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가 있다. 자손은 사고가 발생했을 시 같이 탄 동승자의 부상, 사망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가 있다. 이렇듯 기본 보장이 2천만 원인데 사고 발생 시 외제차이거나 고급차량인 경우는 보장 금액보다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책임보험만 구성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보험사에서 100프로 다 보장을 하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 보험이라고 해서 보험사에서 다 보장을 하지는 않는 예외인 경우가 있다. 보험사 사기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사고든지 보험사에서는 면밀하게 조사가 이루어지며 이때 고의인지 사고인지 정확한 조사를 통하여 보험사에서 보장을 해주고 있다. 

또한 과실 비율에 따라서 보험사에서 보장을 해주는 금액은 달라지는데 과실비율이라는 것은 사고 발생 시 원인과 손해에 따라서 책임 정도를 비율을 따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가해자와 피해자가 나뉘고 보험사에 구상금액이 산정된다. 과실비율 인정기준은 250개나 되기 때문에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아니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하여 자동차 보험 과실비율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이렇듯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보험이기 때문에 그냥 간과하기보다는 자세하게 알아보고 자동차보험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아울러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를 확인하여 가입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