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형 렉스턴 스포츠 완성체 변신..202마력에 ADAS까지
22년형 렉스턴 스포츠 완성체 변신..202마력에 ADAS까지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12.17 09:00
  • 조회수 23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6일 쌍용자동차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게시글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12월 16일 쌍용자동차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게시글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지난 4월 출시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이 내년 새롭게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6일 오후 쌍용자동차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정보를 보면 단순 옵션 구성 뿐만 아닌 파워트레인, 편의장비 등 여러가지를 손보며 완성체로 변신할 것으로 보인다. 상품성으로는 더 이상 손댈 곳이 없을 정도다. 쌍용차 관계자에 따르면 내년 출시 계획은 있지만 확정된 것은 아니다며 담당자의 실수로 게시물이 잘못 올라간 것이라고 알렸다. 현재 렉스턴 스포츠칸 연식변경과 관련된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다만, 대리점 별로 연식변경 모델에 대한 비공식 사전계약이 진행중이다. 

가장 큰 변화는 파워트레인이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에 장착된 2.2L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187마력, 최대토크 42.8kg.m의 힘을 냈다. 픽업트럭 치고 조금은 아쉬운 힘이었다. 터빈의 힘을 키우면서 출력은 15마력, 토크는 2.2kg.m 올라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m가 됐다. 연식변경에서는 보기 드문 엔진 개선이다. 특이한 점은 현대기아의 중형 SUV 급에 적용되는 2.2L 디젤엔진의 출력 수치가 동일해졌다. 변속기는 기존과 동일한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다. 4륜구동 모델은 ISG(스탑 엔 고)를 기본으로 장착해 연비를 향상 시켰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는 유압식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이번 연식변경으로 스티어링 휠은 전자식으로 바뀐다. C타입이 아닌 R타입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기존보다 정확하고 드라이빙 모드에 따른 조향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면서 운전자 주행 보조 장비를 추가할 수 있다. 다만 모든 트림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렉스턴 스포츠 엔트리 트림에는 기존과 같은 유압식 스티어링 휠이 들어간다. 

연식변경 렉스턴 스포츠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변화점
연식변경 렉스턴 스포츠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주요 특징
연식변경 렉스턴 스포츠의 트림 구성도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연식변경 렉스턴 스포츠의 트림 구성도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긴급 제동 시스템 역시 강화된다. 해당 시스템을 제어하는 전방 카메라 모듈을 최신형으로 교체한다. 정확하고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과 더불어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까지 포함된다. 픽업트럭에서는 보기 드문 기능이다. 이 외에도 앞차와의 거리 조절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추가됐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는 가성비를 노리기 위해서 약간의 편의장비를 덜어냈었다. 쌍용의 가장 노릇을 하고 있는 만큼 판매실적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서 편의장비 역시 강화했다. 일반 내비게이션이 포함되었지만 다른 쌍용차에 모두 쓰이고 있는 인포콘 내비게이션으로 업그레이드를 한다. 12.3인치 풀 디지털 계기반이 추가된다. 실내등을 벌브타입에서 LED로 바꾸고 후석 대화모드, 자동 내기 순환 장치 등 올 뉴 렉스턴에 적용되던 편의장비 모두 추가됐다. 최강자인 현대기아 차량과 비교해도 뒤지는 게 없다.

기존 올 뉴 렉스턴 스포츠

연식변경 모델답게 트림 구성도 조정했다. 엔트리 트림부터 제공되던 가죽 열선 스티어링 휠이 삭제되고 노블레스 트림(칸)에 기본이었던 익스테리어 패키지 역시 옵션으로 빠졌다.

이번 연식변경을 통해서 쌍용의 플래그십을 맡고 있는 렉스턴에 버금가는 상품성을 갖췄다. 올 한해 쌍용차를 혼자 이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인기를 보이고 있는 차량이다. 쌍용차는 주인이 없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연식변경을 거친 렉스턴 스포츠&칸과 브랜드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을 출시해 내년 시장을 공략한다. 이 외에도 중형 SUV J100(프로젝트 명)도 내년 하반기 출격을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에디슨모터스와의 인수합병이 가격 조율 중이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