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모터스, 쌍용차 인수 본계약 체결..사명·로고 바꾼다
에디슨모터스, 쌍용차 인수 본계약 체결..사명·로고 바꾼다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2.01.10 19:14
  • 조회수 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디슨모터스
에디슨모터스

오늘(10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쌍용자동차 인수합병(M&A)을 위한 투자계약(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 인수합병 우선협상대상자인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지난주 쌍용자동차 인수합병을 위한 투자계약 세부 내용 합의를 완료하여 오늘 서울회생법원에 허가 신청을 하였고, 오후 3시경 서울회생법원 허가를 받아 오후 4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과 쌍용자동차가 투자계약 체결했다.

이에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계약금 10%(304억8580만원) 중 기납입한 155억 원 외 추가로 약 150억 원을 오늘 납부 완료하였다.

또한, 3048억 원 인수 금액 중 계약금을 제외한 2743억 원의 인수 잔금에 대해서는 자체 조달 등으로 이미 확보하였으며, ‘인수 후 운영자금 조달에 대해서도 해외 투자유치 및 운영자금 대출, 유상증자, 회사채발행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며 자금력 논란에 대해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쌍용자동차와 이견을 보였던 추가 운영자금 500억 원 운용 방식과 기술 협업은 별도의 업무 협약을 맺기로 하였다. 추가 운영자금 500억 원은 사전 협의 후 사용하며, 전기자동차 및 내연기관차의 내부 인테리어와 그릴 관련 개선 사항을 2022년 판매될 전기자동차 및 내연기관차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에디슨모터스는 지난해 10월 쌍용자동차 인수합병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11월 MOU 체결과 인수대금 조율과 투자계획 체결에 대해 의견 조율로 일정이 조금 지연되었지만, 쌍용자동차를 인수하여 반드시 정상화시키겠다는 의지는 확고하다고 밝혔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