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 서류 알아보고 동부화재 치아보험 약관 살펴 치아보험 크라운 보장 한도 체크하기
치과보험 서류 알아보고 동부화재 치아보험 약관 살펴 치아보험 크라운 보장 한도 체크하기
  • 유호빈
  • 승인 2022.09.29 08:00
  • 조회수 3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보험 서류 알아보고 동부화재 치아보험 약관 살펴 치아보험 크라운 보장 한도 체크하기

치과에 방문하는 목적은 사람별로 서로 다 다를 수 있다.
미백 치료 등과 같이 미용을 증진시키려는 목적으로 치과를 찾는 사람도 있다.
반면 평소 치아 관리에 소홀해 치료를 받기 위해 치과를 가야 할 수도 있다.
치료 비용이 꽤 크게 청구될 수 있으므로 큰돈이 들어갈 수 있기도 하다.
치아는 노후까지 잘 관리해야 음식 섭취에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을 수 있다.

비용 우려를 완화하고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이다.
그러나 앞서 설명한 미용 목적으로 받는 치료는 상품을 통해 보장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보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항목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참고해야 한다.
구체적인 내용을 점검해보고 가입하려면 온라인에서 정보 검색을 해야 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는 
정보를 잘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이므로 
사용 방법 등도 간편해 누구나 이용해 볼 수 있다.

치아 치료를 할 때는 보존 치료 혹은 보철 치료 중 한 가지를 받게 된다.
보존 치료와 보철 치료를 구분하는 큰 기준은 발치 여부에 달려 있다.
치아 기능이 살아있다면 발치 없이 그대로 치료를 하게 되는 것이 보존 치료다.
충치 등이 생긴 부위만 잘 삭제한 다음 빈 공간을 메우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충전 재료의 종류 등에 따라 수명이나 비용에 차이가 크고 작게 발생한다.

레진, 강화 라젠, 세라믹, 금 등을 이용하면 급여 적용이 불가능하게 된다.
최소 몇만 원에서 시작해 몇십만 원까지 비용을 예상해 볼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말감은 급여로 적용받기 때문에 비용이 다른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다.
그러나 치과마다 아말감 등의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보존 치료를 받을 때 삭제 부위 등에 따라 비용이 크게 들 수 있다.

치아 기능이 충치나 잇몸질환 등의 사유로 상실되었을 때는 보철 치료가 필요하다.
기존 치아를 빼고 인공적으로 치아 기능을 대신해 줄 것을 대체하게 된다.
틀니, 브리지, 임플란트 등이 보철 치료의 사례로 볼 수 있다.
보철 치료도 보존 치료와 마찬가지로 사용한 재료 등에 따라 비용에 차이가 난다.
다행히 건강보험 제도에 따라 65세 이상부터 임플란트 일부를 급여로 보장한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받아야 하는 환자 중에서 해당 연령층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다.
상해를 입어 치아가 파절 되거나 혹은 관리 미흡으로 임플란트가 필요할 수도 있다.
그래서 무작정 연령대가 높은 환자들만 받는 치료로 간주할 수만은 없다.
보철 및 보존 치료비에 대해 상품별로 얼마나 보장하는지는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그전에 무진단형 혹은 진단형 간의 차이도 함께 숙지할 것을 추천된다.

무진단형과 진단형은 가입 전 치아 상태의 진단 유무에 따라 서로 달라질 수 있다.
원래 치아 상태가 양호해 진단을 받고 가입하는 것이 진단형의 주요 특징이다.
하지만 무진단형은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질문에만 응답해도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의 편리성을 고려해 본다면 진단형보다 무진단형이 더 나을 수 있다.
하지만 보장 범위 등에 있어서는 무진단형에 조금의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예로 무진단형 가입 직후에는 보장을 바로 개시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일부 기간은 면책기간으로 정해 보장을 전혀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 면책기간이 종료된다고 하더라도 감액기간이 시작돼 완전한 보장을 받기 어렵다.
본격적으로 보장을 제대로 받으려면 면책 및 감액기간이 끝나야만 한다.
상품마다 보장을 제한하는 기간을 서로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점을 유의해 약관 상 면책, 감액기간과 관련된 정보도 놓치지 않고 살펴야 한다.
상품 중에서도 무조건 유명한 상품이라고 해서 정보 검색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여러 상품을 두고 견적이나 보장 범위 등을 대조해야 한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로 치아보험을 선택하면 더 좋은 기회를 잃을 수 있다.
보장을 설계할 때 본인에게 필요한 내용 위주로 알아보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한다.
따라서 평소 치아 상태를 잘 들여다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