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혈성 심장질환 정보 및 부유방수술비용 예상 보험료 가격 계산해보고 무배당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가입해보자
허혈성 심장질환 정보 및 부유방수술비용 예상 보험료 가격 계산해보고 무배당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가입해보자
  • 유호빈
  • 승인 2022.11.02 08:00
  • 조회수 37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정보 및 부유방수술비용 예상 보험료 가격 계산해보고 무배당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가입해보자

의료비 보장을 제공하는 보험의 종류는 다양한데 그중 종합보험을 접할 수 있다.
종합보험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보장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그래서 상품에서 구성할 수 있는 보장의 내용과 한도 등을 자세히 들여다봐야 한다.
어떤 내용으로 설계할 것인지에 따라 상품의 효율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종합 상품 가입을 준비할 때 숙지하고 있어야 할 내용을 짚어보도록 한다.

여러 가지의 종합 상품 중 어떤 것이 절대적인 우위성을 띄고 있다고 볼 수 없다.
사람에 따라 유전적인 요소에 의한 질병 발병 가능성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실비 등에서 보장하지 않는 바까지 꼼꼼히 대비하려면 종합 상품이 필요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점에 유의해 비교사이트
(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종합보험을 확인해야 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상품별로 설계에 따른 
납입 비용의 견적도 체크할 수 있다.

보장의 범위를 확대하면 할수록 보장 차원에서는 가입자에 유리할 수 있다.
그러나 무턱대고 상품의 구성을 늘리면 보험료가 자칫 지나치게 높아질 수 있다.
종합 상품에서는 진단비 지급이 가능한 특약을 상품에 넣어 설계할 수 있다.
진단비는 뇌혈관, 심장질환을 비롯한 암에 대해 지급하는 보험금으로 볼 수 있다.
상품에서 정한 범위에 포함된 질병을 확진받게 되면 청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진단비 보장은 다른 특약 등과 달리 치료 시작 전에도 곧장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조직 검사 등과 같은 객관적 검사를 통한 진단을 받아야 증빙할 수 있을 것이다.
진단비를 받아 의료비는 물론 생활에 필요한 자금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진단비는 최초 1회 지급만 가능하며 암의 경우 종류별로 한도가 다 다르다.
이 점으로 인해 상품별로 암의 종류를 구분하는 기준 등을 잘 살펴야 한다.

암의 종류는 그 심각성에 따라 고액암, 일반암, 소액암 혹은 유사암으로 나뉜다.
상품마다 종류를 구분하는 기준을 상이하게 적용하므로 약관에서 상세히 다뤄야 한다.
가령 일부 상품에서 유사암으로 간주해도 다른 상품에서는 일반암으로 보기도 한다.
소액암 혹은 유사암 진단비 한도는 일반암 진단비의 일부에 지나지 않을 수 있다.
고액암은 치료 난도가 다른 암보다 높아 일반암 진단비에 고액암 진단비가 추가된다.

진단비 지급과 관련된 특약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면책기간은 가입 직후 시작되며 해당 기간 내에는 보장을 일절 받지 못하게 된다.
감액기간은 면책기간이 종료된 후 이어지며 일부만 보장이 가능한 기간을 의미한다.
면책 및 감액기간으로 인해 보장에 제한이 없도록 가입 시기를 잘 조절해야 한다.
종합 상품에는 입원 및 수술 등으로 인한 비용도 보장해주는 특약도 추가 가능하다.

수술비를 보장하는 특약을 살필 때는 수술의 종류를 잘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수술의 종류를 한정해 보장을 제공하는 특약은 보장이 협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가족력 등으로 유전적 질환에 관한 부분에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수도 있다.
이 점에 주의해 구체적인 수술의 종류를 꼼꼼히 체크할 것으로 추천되는 바다.
손해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종합 상품은 배상 책임 담보 등의 특약도 존재한다.

생명 보험사는 사망과 관련된 보장을 상품에 포함시킬 수 있는 특약이 있다.
각자 종합 상품을 통해 바라는 보장에 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는 대목이다.
만약 저축성 기능까지 들어간 종합 상품을 원한다면 생명 보험사를 택해야 한다.
만기 환급이 가능하고 이를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다만 보험료가 저축성 기능이 없는 손해 보험사 상품보다 더 높게 책정될 수 있다.

손해 보험사의 종합 상품은 보장에 중점을 두고 있어 납입 비용이 낮은 편이다.
보험료 납입 계획을 합리적으로 세울 때 손해 보험사 쪽이 더 도움 될 수 있다.
상품마다 특징이 저마다 다른 만큼 보장에 관한 가치도 상대적으로 다를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는 
상품별 특징 등의 차이를 면밀히 검토할 수 있을 것이다. 노후까지 오랫동안 
상품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사이트 검색을 잘 활용하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