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암보험 가입해 표적항암치료 보험 보장받아 암진단비 마련하는 방법
다이렉트 암보험 가입해 표적항암치료 보험 보장받아 암진단비 마련하는 방법
  • 송현진
  • 승인 2023.03.13 09:54
  • 조회수 3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렉트 암보험 가입해 표적항암치료 보험 보장받아 암진단비 마련하는 방법

암보험은 암을 치료하면서 들 수 있는 병원비나 그 밖의 다양한 생활비에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출시하는 보장상품이다. 암의 진단을 받게 되면 여기에 병원비 말고도 다양한 경제적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간병비를 써야 할 수도 있고, 경제활등을 중단하게 돼서 생활비가 별도로 마련돼야 할 수도 있다. 이것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이 상품의 암진단비이며, 이를 수령하면 병원비를 포함해서 다양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병원비가 발생하는 것에 무관하게 청구할 수 있는 내용이다. 병원비는 실비가 있으면 이를 통해 일정한 부분 보장받을 수도 있으나, 그 밖의 비용은 여기에서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암진단비를 따로 준비할 수 있다. 진단비는 진단이 확정될 시에 청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가입한 한도로 지급이 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상품별 암보험의 진단비 보장기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밖에 선택할 수 있는 담보의 내용도 살펴볼 수 있다.

 

암진단비의 내용을 확인할 때는 한도는 물론 암의 분류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암의 분류별로 한도의 설정이 다를 수도 있고, 암의 분류 기준 역시도 다를 수 있다. 소액암, 유사암, 일반암, 고액암 등의 암의 분류 기준에 따라서 보장 가능한 한도가 다를 수 있는 것이다. 일반암보다 유사암, 소액암은 진단비의 보장한도가 더 낮을 수 있지만, 비슷한 상품도 있다. 소액암과 유사암에 대해 분리해서 보장하는 경우도 있으나, 통합해서 보장할 수도 있다.

 

소액암에는 전립선암, 방광암, 유방암, 자궁암 등이, 유사암에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등의 암이 포함될 수 있다. 고액암 진단비에 대해서는 일반암보다 높은 한도가 되도록 특약의 설계를 할 수도 있다. 혈액암, 뇌암, 식도암, 혈액암 등의 고액암은 일반암보다 고액의 의료비를 필요로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특약을 설계한 것에 한해 일반암보다 높은 진단비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해당 내용은 개인의 필요성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

 

진단비를 설계하면 이것으로 암 수술비나 입원비로 사용해도 되지만, 여건에 따라 특약으로 암 수술비, 입원비 담보를 따로 구성할 수도 있다. 수술비 및 입원비 특약의 경우는 암의 직접 치료에 따르는 병원비만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암의 직접 치료로 인정될 수 있는 기준은, 암을 제거한다거나 증식 억제를 목표로 하는 치료로, 의학적으로 안전성 및 유효성 입증이 가능하며 임상 통용되고 있는 치료를 말한다.

 

그래서 면역력의 증강 치료, 암 또는 암치료에서 합병증 또는 후유증이 발생한 것, 식이요법이나 명상요법 등은 제외가 될 수 있다. 반대로 암의 직접치료로 해당되는 것에는 암수술이나 항암화학치료, 항암방사선치료 등이나 이 세 가지를 병합한 치료, 연명의료결정법이 명시하고 있는 말기암 환자의 치료 등일 수 있다.

 

상품에는 암의 재발이나 전이에 대비할 수 있는 특약의 설계가 가능할 수도 있다. 암은 원발암, 전이암, 잔존암, 재발암 등과 같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이들 종류 모두에 대해서는 재진단암 진단비의 가입을 통해 대비할 수도 있다. 여기 가입하면 일정 갱신주기에 따라 반복적 보장도 가능할 수 있다. 원발암, 전이암, 아니면 잔존암에까지는 이차암 진단비의 가입으로 대비할 수 있다. 그리고 보장 후에는 소멸해서 추가적 보장은 불가능할 수도 있다. 단, 재진단암은 일부 유사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없을 수도 있다. 그래서 각각의 구체적 범위와 보험료 등을 확인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험사별로 어떤 상품이 있고 이들은 어떤 범위에서 보장이 가능한지, 그리고 보험료는 얼마를 책정하는지 등에 대해서 비교하는 절차를 거쳐볼 것이 권장된다. 비교사이트
(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로 관련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들의 견적도 비교해 볼 수 있다. 어떤 상품에서 어떤 내용을 선택하면 자신에게 유리할 수 있으며, 동일 기준이라면 견적을 비교해 합리적으로 구성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