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한달간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너스 챌린지' 진행
르노코리아, 한달간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너스 챌린지' 진행
  • 송현진
  • 승인 2023.06.05 11:09
  • 조회수 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XM3 E-TECH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너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르노 XM3 E-TECH 챌린지
르노 XM3 E-TECH 챌린지

 

6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실용적인 혜택으로 보답하기 위해 준비됐다.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너스 챌린지' 참여는 주행거리와 상관없이 본인의 XM3 E-TECH 하이브리드로 주행하고 연비 인증샷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 <#르노코리아자동차 #XM3하이브리드오너스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르노코리아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피케어 보증연장 7년/14만km(1명), 해피케어 보증연장 6년/12만km(2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50명)를 증정한다.

 

이보다 앞서 시작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연비왕 도전 이벤트로 7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XM3 E-TECH 하이브리드 챌린지’는 이벤트 시작 열흘만에 약 1,000여명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오너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너스 챌린지’를 연이어 개최하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관심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XM3 E-TECH
XM3 E-TECH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의 F1 경주차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해 개발된 차량으로, 오너 분들이 압도적인 실연비를 선보이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로 징검다리 연휴 등에 드라이브를 즐기며, 르노코리아가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도 함께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르노 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구동 전기모터(36kW / 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 / 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 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되어 높은 에너지 효율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XM3 E-TECH
XM3 E-TECH

 

이를 통해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50km 이하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며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 선택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한편 자동차 전문 기자가 선정한 올해의 차 누적 3관왕에 빛나는 쿠페형 SUV XM3는 2023년 4월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2023년형 SP+ XM3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 트림에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과 후방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이 추가로 기본 적용되었다.

 

송현진 에디터 hj.song@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