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가입 전 치아보험비교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맞는 치아보험추천 알아보기
치아보험 가입 전 치아보험비교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맞는 치아보험추천 알아보기
  • 서동민
  • 승인 2023.07.14 10:30
  • 조회수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 가입 전 치아보험비교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맞는 치아보험추천 알아보기

치아보험은 단순히 구강검사부터 시작하여 스케일링, 임플란트, 틀니까지 거의 모든 것을 보장할 수 있는 자유도가 높은 상품이다. 보험 가입자는 필요한 보장 항목만 선별하여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이는 효율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치아보험의 설계에 크게 기여한다. 가입자의 연령과 치아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보장 항목을 세분화할 수 있다.

 

각각의 치아보험의 보장 내용과 그에 따른 구성을 확인하려면,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방문하면 된다. 치아보험은 잇몸 문제, 스케일링, 아말감 또는 금, 레진 등을 이용한 치아 충치 치료, 치아 추출 후 보철치료까지 다양한 보장을 제공한다.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여 최적의 보험 구성을 선택하면 불필요한 보장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30세 이하의 사람들에게는 보존치료를 중점으로 한 치아보험의 구성이 권유된다. 보존치료는 자연 치아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충치로 인해 손상된 부분만 제거하고 그 부분을 금, 아말감, 레진 등의 재료로 채우는 치료 방법이다. 충치 진행 상태가 심각하지 않은 젊은 사람들은 이런 방식의 치아보험을 구성함으로써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그러나 30세 이상이거나 치아 건강 상태가 상당히 안 좋은 경우, 보존치료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보철치료에 대한 특약도 함께 포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철치료는 자연 치아를 완전히 제거하고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의 인공 치아로 교체하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보철치료의 필요성이 커지고, 자연 치아 상태가 이미 악화된 경우에는 보철치료 특약의 보장이 필요하다.

 

보철치료 보장을 준비할 때, 보장 가능한 횟수나 금액에 제한이 있는지 세심하게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보험 가입 이전에 실시한 임플란트 수술을 재수술해야하는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검토 후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진단형 보험에 가입할 때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험 회사들은 보험금을 부당하게 수령하려는 가입자들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가지 조치를 마련해두었다. 보험 가입 후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면책기간이 그 중 하나이다. 면책기간은 대략 3개월에서 1년까지 설정될 수 있다.

 

면책기간 동안에는 보험에 가입하였더라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면책기간이 종료되어도 즉시 전액 보험금을 받을 수는 없다. 면책기간 종료 후 1년에서 2년 동안은 약속된 보험 가입금액의 절반 정도만 보장받는 감액기간이 존재한다. 보험 상품에 따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기간과 감액 비율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단형 보험으로 가입할 경우 대부분의 경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진단형 보험은 치아 검진 후 결과를 보험사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후에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미 치아 건강 상태를 보험사에 인증하여 가입했기 때문에, 보험금 받는 데 제한이 없고 더욱 더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건강검진 결과를 보험사에 제출하고 가입 승인을 받아야 하는 가입 절차가 상당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 또한 보험료도 무진단형 보험에 비해 진단형 치아보험의 보험료가 더욱 높다. 다양한 치아보험 상품과 그 보장 내용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아보고 싶다면 온라인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참조해 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