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험상해 & 군복무상해보험 확인하고 어린이상해보험 똑똑하게 준비하자
무보험상해 & 군복무상해보험 확인하고 어린이상해보험 똑똑하게 준비하자
  • 안예주
  • 승인 2024.02.19 14:15
  • 조회수 8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보험상해 & 군복무상해보험 확인하고 어린이상해보험 똑똑하게 준비하자

상해보험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부상에 대한 치료비와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체 피해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며,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응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자신에게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사고는 언제든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급작스러운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장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보험상품은 상해 종류에 따라 보장 범위가 다양할 수 있다. 특히 교통사고와 관련된 상해의 경우, 상품마다 보장 범위가 다를 수 있어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회사별로 상해의 정의와 기준이 다를 수 있어 보장 지급 여부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보험 설계 시 상해보험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4kfbn)를 이용하여 각 회사별, 상품별 보장 내용, 지급 기준, 견적 등을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상에서 주의를 기울이더라도,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상해로 인해 고통을 겪을 수 있다. 상해보험은 골절, 화상, 깁스치료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보험 상품 중에는 뼈의 완전한 골절뿐만 아니라, 실금까지도 보장 범위로 포함시키는 것도 있다. 별도의 특약을 체결한다면, 중대한 원인이 없는 골절 상황에도 보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치아파절은 일반적으로 보장 범위에서 제외된다.

 

깁스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도 보험 상품이 깁스비에 대한 보장을 제공할 수 있다. 골반, 대퇴골, 머리, 요추, 흉추 등의 부위에서 발생하는 골절은 특히 치료비가 높을 수 있어, 이러한 경우를 대비한 5대 골절 보장이 있는 상품도 있다. 이런 부위의 골절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거나 간병비가 발생할 경우, 별도로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보통 보험에 가입하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생긴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그러나 사고로 인한 후유장해는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상도 중요한 문제가 된다.

 

따라서, 많은 보험상품에서는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보장은 후유장해의 정도에 따라 다르며, 보험상품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장해율이 3% 이상인 경우부터 작은 장해 수준에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반면에 80% 이상인 경우에는 심각한 장해 수준에서만 보장이 가능하다.

 

 

상해보험에서는, 상해율과 가입금액을 곱하여 지급되는 금액을 계산한다. 따라서, 심각한 장해일수록 보장받는 금액도 높아진다.

 

그러나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 내용은 보험상품에 따라 크게 차이가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는 꼼꼼한 비교와 검토가 필요하다. 또한, 보험상품을 가입할 때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보장 내용을 미리 파악하고, 이를 충분히 검토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보험 가입 시 후유장해 보장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청구 시에는 회사에서 조사를 실시할 수 있다. 후유장해는 사고 발생 후 일정 기간 이후에 확정 진단을 받는데, 이 기간은 장해 발생 위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안구 운동 장해의 경우 2년, 뇌나 척추, 신경계열의 경우 6개월 이내이다. 일시적으로 발생한 장해는 보장 제외될 수 있다. 화상을 보장하는 내용은 심재성 2도 이상부터 가능하며, 입원비를 보장하는 내용은 일반 병실부터 응급실, 중환자실까지 가능하다.

 

상해 보험의 가입료는 가입하는 사람의 성별, 연령, 직업, 운전 여부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다. 위험이 높고 자주 노출되는 경우, 더 높은 금액이 책정될 수 있다. 가입 전에는 의무 고지 사항에서 이 내용을 확인해야 하며, 계약 중에도 직업 변경 등의 일신상 변화가 생긴 경우 회사에 알려야 한다. 이 사실을 미흡하게 알리면 추후 청구 시 보장 제한이나 한도의 차감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계약이 무효가 될 수도 있다.

 

보험 가입 시, 자신에게 맞는 보장 내용을 구성하여 적절한 견적의 상품을 찾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다양한 보험 회사들이 마련한 보장 내용과 견적을 비교할 수 있는 상해보험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4kfbn)가 있다. 이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무보험상해, 군복무상해보험, 어린이상해보험 상품을 선택하고, 보험에 가입하여 안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