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암보험 및 비갱신형암보험비교 하려면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하기
갱신형암보험 및 비갱신형암보험비교 하려면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하기
  • 정원국
  • 승인 2024.03.12 10:30
  • 조회수 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갱신형암보험 및 비갱신형암보험비교 하려면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암보험은 암의 발병에 다양한 담보로 대비 가능한 보장상품이다. 암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발병할 수 있다. 그리고 사멸하지 않고 빠르게 무한 증식하며 침윤 및 전이가 되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생명에까지 영향을 주게 되므로 발견하면 치료받을 필요성이 있다. 암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급여 및 비급여항목 의료비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병원비만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도 하다. 암 진단으로 인해 제대로 경제활동을 할 수 없게 되는 일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생활비도 필요할 수있고, 간병이 필요해서 관련 비용이 나갈 수도 있다. 그래서 실비가 있어서 이것으로 병원비를 보장받는 것 말고도, 따로 암진단비를 마련해서 병원비

말고도 필요해질 수 있는 각종 비용을 준비할 수도 있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4kfiv)로 암을 보장하는 다양한 상품들의 내용과 특징, 그리고 견적을 확인하고 그중 본인의 상황에 적절한 것을 고를 수 있다.

 

암진단비의 준비를 한다면, 상품에서 암을 어떤 종류로 구분하고 각 종류마다 보장하는 진단비 한도는 얼마인지 점검하는 것이 좋다. 암진단비는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등의 분류별로 다른 한도의 보장을 받게 될 수 있다. 이 기준은 상품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고 본인에 맞는 것을 찾는 것이 권장된다.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으로 분류되지 않는 나머지 암은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이것이 각 분류별 진단비 한도를 결정하는 기준이다. 일반암 기준 소액암 및 유사암에 대한 한도는 낮을 수 있으며, 고액암은 높을 수 있다. 다만 이것이 모든 상품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상품에 따라서 소액암 및 유사암의 보장한도는 일반암과 유사하거나 동일할 수도 있다. 그리고 고액암의 경우에는 무조건 해당 암 진단을 받았다고 일반암보다 높은 진단비 한도로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특약이 따로 있을 때만 이와 같은 보장이 가능할 수 있다.

 

고액암 특약을 구성하는 것은 본인에게 필요한지 여부를 따져 선택할 수 있다. 만약 고액암 진단에 관련해서 높은 위험성이 있는 직업을 갖고 있다거나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특약을 선택해서 대비를 할 수 있다. 일반암 진단비의  보장한도를 설정할 때 높게 하면, 암진단비의 한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특약 가입 없이 이런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으므로 다양하게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유사암 범위는 제자리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등이 포함될 수 있고, 소액암 범위는 전립선암, 방광암, 자궁체부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등이 포함될 수 있다. 고액암 범위는 백혈병, 뼈암, 뇌암, 식도암, 췌장암 등이  포함될 수 있고, 일반암 범위는 이들이 제외된 나머지로 위암, 간암 등이 포함돼 있을 수 있다. 단, 소액암 및 유사암의 경우에는 이렇게 구분하는 경우도 있지만 하나의 범위에서 보장되는 경우도 있으며, 유사암의 경우는  일반암으로 일부 포함될 수도 있으니 상품별 범위에 대해 확인하는 것이 권장된다.

 

진단비에 가입해서 암 진단을 받게 되면 병원비 지출에 관계없이 계약된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수령한 보험금에 대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암 진단 시 어떤 경우에서든 보장하는 것은 아닐 수 있다. 상품 약관에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존재한다면 이것을 거친 뒤에 본격적으로 가입한 만큼 보장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계약 당일에 즉시 시작해서 상품이 정하는 기간 유지되다 소멸하는 것은 면책기간이다. 해당 기간 내에 청구하면 보장은  불가능해진다. 면책기간 종료 즉시 시작해서 일정 기간으로 유지되고 소멸하는 것은 감액기간이다. 해당 기간 내에 청구하면 감액한 보험금 수령을 하게 된다.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적용되지 않는 연령대도 있기 때문에 해당하는지 약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기간이나 범위를 어떻게 설정하는지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상품의 보장내용 및 보장한도, 그리고 진단비 외의 다양한 특약 등은 상품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4kfiv)에서 직접 비교하고 가입하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