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가입순위 알고싶다면 어린이보험비교 해보고 비갱신어린이보험 준비하기
어린이보험가입순위 알고싶다면 어린이보험비교 해보고 비갱신어린이보험 준비하기
  • 정원국
  • 승인 2024.03.14 10:30
  • 조회수 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가입순위 알고싶다면 어린이보험비교 해보고 비갱신어린이보험 준비하기

어린이보험은 아동의 질병이나 상처에 대한 치료비를 지원하는 보험상품이며, 만 30세 이전의 인원이 가입 가능하다는 것이다. 어린이보험과 성인보험은 다양한 점에서 구별되며, 보장 내용 및 한도에도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해당하는 연령 범위 안에서는 이런 특성들을 기반으로 보험을 준비하면 좋다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보험회사의 제품을 검토하여 예상 보험료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id=4ufjd)를 활용하여 원하는 보험회사와 상품의 정보를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어린이보험에서 주로 보장되는 항목에는 암진단비, 뇌와 심장 관련 진단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특약을 통해 다른 항목들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진단비를 설정할 때는 보험의 보장 조건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암진단비의 경우, 암의 분류는 보험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암을 분류할 때 일반적인 암, 경계 암, 소량 암 등으로 나눈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암의 경우, 가입시 설정한 한도에 따라 보장을 받는 것이다. 반면, 경계 암과 소량 암은 일반 암진단비를 기준으로 일정 비율만 보장되는 특징이 있다는 것이다. 다만, 경계 암과 소량 암을 일반 암으로 통합하여 보장하는 보험사도 있어, 계약 전에 약관을 세심하게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경계 암에는 제자리 암, 갑상선암 등이 포함되며, 소량 암은 여성과 남성의 생식기 관련 암으로 분류된다는 것이다.

 

즉,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암은 대부분 일반 암으로 간주되는 것이다. 경계 암이나 소량 암은 통상 일반 암진단비의 일정 비율만 보장이 되지만, 가족력 등을 고려하여 특별한 암에 대비하고 싶다면, 보장 범위를 확장하여 추가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뇌나 심장 관련 진단비에 대해서도 보험을 구성할 때, 세부적인 내용을 고려하면 적절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뇌의 경우 뇌혈관 관련 진단비, 심장은 허혈성 질환 관련 진단비로 설정하면 좀 더 폭넓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암진단비 관련하여 어린이보험이 성인보험과 구별되는 점은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면책기간은 보험회사의 보장 책임이 제외되는 시점이라, 그 동안에 진단을 받아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그 다음에 오는 감액기간에는 보험금의 일정 부분만 보장받게 되는 것이다.

 

어린이보험은 이런 기간 없이 가입 직후부터 보장을 시작한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만 30세 이하의 성인으로서 어린이보험의 특성을 활용하여 보장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이다. 추가로, 선천적 결함 수술비나 질병 및 상해와 관련된 입원 보험금, 화상 및 골절에 대한 담보 등의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필요 이상의 특약을 추가하게 되면 보험료의 상승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어린이보험에 신생아 관련 특약을 첨가하면 신생아에 대한 보험 준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특약은 어린이보험에 포함되는 항목이므로 별개의 보험으로 간주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보험은 태아 단계에서 가입하되, 실제 보장은 아이의 출생 후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 신생아 보험의 특징 중 하나는 임신 16주부터 22주 사이에 가입하는 것인데, 보험회사마다 조금씩 다른 시기에 가입을 허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임신 중 발생하는 특정 질병이나 검사 결과에서 이상 소견이 나타날 경우, 보험 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다는 것이다.

 

신생아 관련 특약에는 신생아병원 입원일당, 선천적 결함 수술 담보부터 신생아의 특정 질병 진단 담보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보험회사마다 제공하는 특약 항목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일 어떤 특약을 선택하거나 어떻게 보장 구성을 해야 할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면, 비교 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id=4ufjd)를 활용하여 자세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각 피보험자의 연령, 성별 및 기타 조건에 따라 필요한 보장 항목이 다르므로,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보험을 선정한다면 보다 체계적인 보장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