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박종호 사장 승진
한국타이어,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박종호 사장 승진
  • 김준수 에디터
  • 승인 2020.12.02 15:43
  • 조회수 20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기준 박종호 신임 사장, 서호성 신임 부사장, 김용학 부사장
왼쪽 기준 박종호 신임 사장, 서호성 신임 부사장, 김용학 부사장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이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21년 1월 1일자로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1명의 사장과 2명의 부사장, 7명의 상무, 8명의 상무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2020년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로 인하여 자동차 업계 전반이 어려운 가운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여 전년대비 양호한 수익성을 창출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한 인사라는 평가이다.

박종호 사장은 경영지원총괄을 맡아 재경, 인사, 구매 등을 담당하며 경영기획 및 글로벌 리스크 관리에 있어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서호성 부사장은 전략기획부문장, 미주본부장을 역임하였고, 2020년에는 전략&마케팅 총괄을 담당하며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김용학 부사장은 경영혁신추진단을 이끄는 단장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및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전사 경영혁신을 이끌며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원 인사 명단]

상무 : 이규봉, 길기종, 최석호, 박정수, 박정수, 오상현, 조규왕

상무보 : 장윤호, 신병호, 박진선, 권영종, 강병욱, 한정환, 민경신, 송호범 

[계열사]

상무 : 윤종달

상무보 : 이성찬, 성재경

김준수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