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14일부터 사전예약..전량 온라인만! 파장은
캐스퍼 14일부터 사전예약..전량 온라인만! 파장은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09.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 캐스퍼

아토스 단종 이후 19 만에 출시되는 현대자동차의 경형 SUV 사전예약 일정이 공개됐다. 캐스퍼 전용 홈페이지에 따르면 9 14일부터 얼리버드 예약이 시작한다.

캐스퍼는 현대차에서 처음으로 전량 온라인 계약만 가능하다. 고객 인도 역시 판매점을 거치지 않고 블루핸즈를 이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생산 역시 현대자동차 공장이 아닌 광주글로벌모터스(GMM)가 위탁 생산한다. 현대차는 판매 및 서비스를 하는 것이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 캐스퍼

이는 마진을 최대한 낮추기 위함이다. 최근 경차 시장이 날로 식어가고 있다. 작년에는 2008 이후 12 만에 10만대 시장이 무너지기도 했다. 캐스퍼는 새로운 디자인과 편의장비로 식어가는 경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작정이다.

캐스퍼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가격대에 나와야 한다. 적절한 가격대를 위해 현대차는 위탁 생산과 온라인 계약이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는다면 온라인 계약 같은 방법을 추후에도 꺼내들 가능성이 높다. 다만 노조와의 협의를 거쳐야 하는 쉽게 결정될 사항은 아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 캐스퍼

캐스퍼는 기존 판매하던 경차들과는 달리 SUV 디자인을 갖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한 터보엔진을 얹은 경차이기도 하다. 캐스퍼의 성공은 우리나라 경차시장의 판도를 바꿀 있는 중요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공식 출시는 이르면 9월말에서 10 초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