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풀옵션 2천만원대..ACC 장착,고급 경차 시대 열었다.
캐스퍼 풀옵션 2천만원대..ACC 장착,고급 경차 시대 열었다.
  • 한건희
  • 승인 2021.09.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인 캐스퍼가 14일부터 온라인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불과 4시간 만에 올해 생산분인 1만2000대가 계약됐다.

가격대는 기본 트림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으로 구성됐다. 국내 경차로는 최초로 어댑티드 크루즈 콘트롤(ACC)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익스테리어 색상은 인텐스 블루 펄,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언블리치드 아이보리가 있으며, 트림에 상관없이 선택이 가능하다. 인테리어는 블랙, 다크 그레이/라이트 카키, 라이트 그레이/블루 색상이 있다.  스마트 트림은 블랙 이외 다른 색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다. 또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톰보이 카키는 인테리어 색상에서 라이트 그레이/블루를 선택할 수 없다. 인텐스 블루 펄에선 다크 그레이/라이트 카키를 선택할 수 없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 캐스퍼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1.0L 엔진에 4단 자동변속기가 달린다. 터보 모델 출력은 100마력이다. 캐스퍼는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이 기본이다. 

현대 스마트센스 I(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를 선택하면 동급 최초 주행 보조 ADAS가 장착된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 캐스퍼

 

캐스퍼는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 되어있다. 

현대 스마트센스 I(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를 선택하게 되면 동급 최고의 주행 보조 사향의 ADAS가 장착된다. 

캐스퍼 풀옵션은 경차 처음으로 2천만원대를 넘겨 2057만원이다. 생산은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위탁생산된다.

 

한건희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