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이탈리아’ 풀 시즌 출전 발표...아반떼 N TCR 출정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이탈리아’ 풀 시즌 출전 발표...아반떼 N TCR 출정
  • 김태현
  • 승인 2023.03.10 09:59
  • 조회수 6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아시아팀 최초로 ‘2023 TCR 이탈리아’에 풀 시즌 출전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3월 9일 현대자동차 및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글로벌 모터스포츠 출전 한국 주니어 드라이버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드라이버 라인업은 2022년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 시즌 종합 챔피언 박준의 드라이버와 시즌 종합 2위를 차지한 박준성 드라이버가 확정됐다.

2022년 레이싱 유망주 육성 프로그램인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팀에 합류한 박준의는 재능을 앞세운 무서운 성장세로 2022년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 클래스에서 데뷔 1년 만에 최연소 시즌 종합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 올해에는 팀의 전폭적 지원과 현대자동차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하나로 2023 TCR 이탈리아에 풀 시즌 출전한다.

박준성도 처음으로 해외 무대에 도전장을 던진다. 지난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에 입단한 박준성은 2021년 현대 N 페스티벌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 시즌 챔피언, 2022년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 시즌 2위를 달성하며 국내 투어링카 대회에서 최정상의 실력을 선보인 바 있다. 박준성도 현대자동차 주니어 프로그램의 하나로 뉘르부르크링 24시에 출전하며, 팀의 전폭적 지원을 바탕으로 2023 TCR 이탈리아에도 출전한다.

두 드라이버는 국내 모터스포츠를 대표하는 3사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최고의 성적을 거두기 위해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활성화를 위해 예년과 마찬가지로 주니어 선수 육성 프로그램도 지속할 예정이다. 2022년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라인컵 종합 2위를 기록한 강승영을 2023년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 아마추어 클래스 출전 드라이버로 확정했으며, 재능있는 젊은 드라이버를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현대성우그룹이 후원 및 운영하는 모터스포츠팀으로 2023년 창단 26주년을 맞이했다. 2018년부터 해외 레이스에 진출해 2019년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달성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TCR, 투어링 카 레이싱 시리즈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양산차를 기반으로 레이스를 펼치며 5,000대 이상 양산된 전륜구동 소형차를 기반으로 양산 엔진을 개량해서 사용한다. 다양한 대중차 브랜드의 각축전이며 혼다, 링크앤코, 쿠프라, 아우디, 현대자동차가 참가중이다. 그중 현대자동차에서 개발한 아반떼(엘란트라) N TCR은 압도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한 경기를 치룰 때마다 추가 웨이트 패널티를 받을 정도로 좋은 성능을 입증 받은바 있다. 또한 2021 시즌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서 i30 N TCR과 1,2위로 마감하며 세계적인 레이스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린 바 있다.

국내 레이싱팀과 한국인 드라이버가 출전하는 2023 TCR 이탈리아는 4월 21일부터 이몰라에서 첫 경기를 치룬다.

 

김태현 에디터 th.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