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품질보증 서비스, 케이카 워런티(KW) ‘재이용 의향’ 88%
중고차 품질보증 서비스, 케이카 워런티(KW) ‘재이용 의향’ 88%
  • 송현진
  • 승인 2023.04.27 12:06
  • 조회수 8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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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자체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인 ‘케이카 워런티’(K Car Warranty, 이하 KW) 가입자 10명 중 9명 가량이 “또 가입해 이용할 의향이 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케이카는 지난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1000여명을 대상으로 KW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KW 가입자 500명 중 86.1%가 서비스에 만족하며 88.4%가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케이카 워런티
케이카 워런티

 

KW는 구매자가 중고차 구입 후 수리비와 품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케이카가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직영중고차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다. 지난해 12월에는 △보증 대상 범위 확대 △보증 기간 최장 24개월 확대 △차종별 서비스 가격 하향 조정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제휴를 통한 전문적 정비망 확보 등 전면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서비스 출범 이래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는 30만에 달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KW 결정적 가입 이유를 묻는 질문에 ‘폭넓은 보장 범위’ 답변이 21.9%, ‘믿을 수 있는 수리 업체’ 답변이 13.8%로 조사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진행했던 KW 개편 취지가 잘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1분기 KW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38% 대폭 확대되며 1분기 직영중고차 구매 고객 중 KW 가입자 비중은 53.6%에 달했다.

 

반면, KW 미가입자 500명에게 KW 미가입 이유를 물은 질문에는 46.9%가 ‘품질이 좋아 보증수리가 필요 없을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케이카의 직영중고차 품질에 대한 신뢰가 기반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가입자와 미가입자 1000여명 모두에게 직영중고차 구매 전 KW에 대해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86.3%가 ‘알고 있다’고 답해 높은 인지도를 보였다.

케이카
케이카 워런티

 

한편, 케이카는 KW 누적 가입자수 3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KW3(90일 혹은 5000km 주행 내 보증)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차량은 500여대이며, 모델별로 최대 500만원 상당의 수리비 지원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케이카는 수준 높은 K클래스 직영중고차에 어울리는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 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비율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10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K Car(케이카)는 23년 업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이다. 직접 매입해 온 차량을 직접 판매하는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며, 국내 최대 규모인 전국 47개 지점 및 1개 메가센터 네트워크(2023.4.)를 기반으로 이커머스(e-commerce)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래 매년 성장해 전체 소매 판매량 중 약 50%가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이는 국내 중고차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약 81%(2022, 출처: Frost&Sullivan)에 달하는 것으로 자동차 업계 이커머스 분야의 선두주자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송현진 에디터 hj.song@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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