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흡기 V12 엔진을 장착한 페라리 새로운 2인승 베를리네타와 스파이더, 12실린드리 출시
• 페라리 DNA를 완벽하게 구현한 모델로, 정교하면서 조각같은 디자인과 더불어 뛰어난 성능 및 핸들링 제공
12실린드리(12Cilindri)의 베를리네타, 스파이더 모델이 페라리의 미국 시장 진출 70주년을 기념해 마이애미 지역에서 대중과 미디어에 공개됐다.
12실린드리는 1947년 이래 페라리 애호가들을 설레게 한 단 하나의 라이트모티브(leitmotiv,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주제, 중심사상)인 자연흡기 프론트 미드 V12를 장착했다. 참고로 페라리가 생산한 최초의 차량도 자연흡기 프론트 미드 V12 모델이다.
페라리는 수십 년 동안 브랜드 고유의 DNA와 핵심가치를 지키면서 지속적으로 파워트레인에 대한 철학을 발전시켜 왔고, 12실린드리는 페라리의 타협 없는 파워트레인 철학이 자연스럽게 진화한 결과물이다.
1950년대와 60년대의 전설적인 그랜드 투어러에서 영감을 받은 12실린드리는 우아함, 폭넓은 사용성, 성능이 완벽하게 조합된 프론트 마운트 페라리 V12 2인승 모델이며, 페라리의 V12 혈통을 잇는 최신작으로 성능, 편안함, 디자인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12실린드리의 실루엣에서는 스포티함과 품격이 느껴진다. 간결하면서도 조화로운 라인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최고 성능의 통합형 액티브 공기역학 장치, 엔진룸의 시야를 높여주는 프론트 힌지 보닛, 페라리 12기통 차량의 시그니처가 된 2개의 트윈 테일파이프다.
12실린드리의 엔진은 페라리의 상징적인 V12의 최신 버전으로 830HP의 힘을 발휘하며 최대회전수는 9,500rpm까지 올라간다. 이 엔진은 매우 인상적인 출력 곡선을 보여주고 있는데, 단 2,500rpm에서 전체 토크 중 이미 80%를 사용할 수 있다. 그 결과 가속 페달을 밟을 때 운전자의 조작에 매우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레드라인(최대 RPM)까지 끊임없는 파워를 느낄 수 있다.
12실린드리의 실내는 장거리 여행 시에도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래스 루프, 고급스러운 소재 그리고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각각의 디스플레이와 또 하나의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답답하지 않고 널찍하다는 느낌을 준다.
12실린드리는 드라이빙 애호가뿐만 아니라 성능, 편안함, 디자인에 대해 새로운 기준을 요구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졌다. 페라리 12기통 엔진만이 전달할 수 있는 독특한 감성을 좋아하는 오래된 페라리 팬은 물론, 편안함, 이탈리아 디자인, 짜릿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꿈꾸는 신규 고객도 이에 포함된다. 12실린드리는 페라리의 DNA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 애호가와 전문가를 위해 제작된, 진정한 소수만을 위한 차량이라 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12실린드리 스파이더는 1947년 창립 이래 자동차 산업에서 페라리가 내세우고 있는 가치를 명확히 이해하고 있는 페라리 애호가들 그리고 뛰어난 주행 감성과 편안함, 이탈리아 디자인을 결합한 자동차를 꿈꾸며 오픈톱 주행을 즐기는 신규 고객을 겨냥해 만들어졌다. 12실린드리 스파이더는 진정 소수만을 위한 차량이다.
북미 및 한국 내 출시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탈리아 시장 내 출시가는 12실린드리 쿠페는 €395,000(한화 5억 7800만 원)부터 시작하며 스파이더의 가격은 €435,000(한화 6억 3700만 원)부터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웅 에디터 jw.lee@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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