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 3월 부임
르노삼성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 3월 부임
  • 전우빈
  • 승인 2022.02.11 10:41
  • 조회수 5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
르노삼성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

르노삼성자동차는 도미닉 시뇨라 현 대표이사의 후임으로 스테판 드블레즈가 부임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스테판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 겸 CEO는 이달 말을 끝으로 CEO 자리에서 물러나는 도미닉 시뇨라 대표이사의 후임으로 31일 취임 예정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대학 및 IFP 스쿨에서 공학을 전공하고 인시아드에서 MBA를 취득했다.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는 르노 남미시장 차량 개발 총괄 엔지니어, 준중형및 중형 세그먼트 신차 개발 프로그램 디렉터 등을 거쳐 현재 르노그룹의 선행 프로젝트 및 크로스 카 라인 프로그램 디렉터를 맡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드블레즈 신임 대표이사가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신차 개발 경력과 프랑스, 브라질, 중국 등 여러 문화권의 글로벌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발표된 볼보 CMA 플랫폼 기반 친환경 신차의 성공적인 개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711월 르노삼성자동차 CEO로 취임한 도미닉 시뇨라 대표이사는 4년여의 임기 동안 여러 대내외적 위기 상황 속에서 서바이벌 플랜의 성공적 완수 등 르노삼성자동차의 중장기적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유럽에서 판매되는 XM3(르노 뉴 아르카나)가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도록 하는데 큰 공헌을 했다.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은 지난해 총 생산 물량의 약 48%XM3 수출에서 확보했다.

전우빈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