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 ‘볼보 로드 데이’ 진행
볼보,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 ‘볼보 로드 데이’ 진행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23.08.16 09:30
  • 조회수 2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2023년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의 마지막 이벤트인 ‘볼보 로드 데이 (VOLVO ROAD DAY)’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2023 헤이 플로깅의 대미를 장식하는 ‘볼보 로드 데이’는 오는 8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쓰레기가 쌓이기 쉬운 해변을 가족, 친구와 함께 청소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행사 기간 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행사 현장은 볼보 로드의 종착지를 상징하는 포토존과 함께 수거한 쓰레기를 바로 분리수거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 존, 전체 쓰레기 중 순환자원의 양을 파악하고 탄소 저감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탄소중립 존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친환경 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해변 플로깅 참가 희망자에게는 플로깅 키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며(일 별 선착순 제공), 수거한 재활용 쓰레기 양에 따라 볼보 피크닉 매트, 순로기 키링 등의 리워드도 추가로 증정한다. 여기에 플로깅 참여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현장 인증사진을 업로드 하면 브랜드 굿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

 

달리기∙걷기 플랫폼인 런데이(Runday) 앱을 통해 진행 중인 ‘볼보 로드 40,075!’ 캠페인은 지구 한바퀴 거리(40,075km)를 뛰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자의 뜨거운 열정으로 최종 목표가 2주도 안 되는 기간에 조기 달성되었다. 이에, 볼보자동차는 전체 참가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1차 참가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8월 3일부터 동일한 챌린지를 한 번 더 진행 중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2023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지구의 안전과 탄소중립의 가치는 모두의 행동이 모여 완성되는 만큼 캠페인 마지막까지 많은 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진행하는 ‘2023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 캠페인은 다양한 방식의 플로깅 이벤트에 참여해 우리가 사는 지구에 깨끗해진 ‘볼보 로드’를 완성하는 컨셉으로, ▲런데이 앱을 통한 개인 플로깅 챌린지 ▲플로깅 크루와 함께하는 지역별 플로깅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개최하는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로 구성됐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