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아에라 전기 SUV 공개..시저 도어, 압도적 대형 스크린
이탈리아 아에라 전기 SUV 공개..시저 도어, 압도적 대형 스크린
  • 조희정
  • 승인 2023.01.10 09:00
  • 조회수 10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A 선수 4명 수용 가능한 실내 공간

이탈리아 신생 자동차 브랜드 아에라(Aehra)가 이달 초 눈길을 사로잡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지난해 가을 자사의 첫 양산 모델인 전동 SUV 외관 티저를 공개한 데 이은 후속이다.

아에라는 대시보드 전체 너비에 걸쳐 가변 기능을 단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2025년형 전기 SUV를 선보였다. 차량이 주차되어 있을 때에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 위로 이동하면서 화면 영역이 크게 확장된다. 사무실용 대형 스크린이나 영화관용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화면 사이즈가 크다.

풀 사이즈 전기 SUV인 이 차의 파워 트레인은 748마력(550kW)과 816마력(600kW) 두 개의 트림으로 제공된다. 전체적으로 평평한 바닥에 NBA 농구 선수 4명이 앉을 수 있는 4인승 또는 5인승으로 실내 공간은 넉넉한 공간과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자랑한다.

확장형 다기능 거대 디스플레이(주차 시)

운전 중에는 디스플레이가 다시 접혀 평평해진다. 운전 관련 정보는 왼쪽 영역에, 중앙 내비게이션 쪽에는 안내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표시된다. 왼쪽과 오른쪽 가장자리에는 디지털 도어 미러용 작은 디스플레이도 있다.

직사각형 스티어링 휠 오른쪽의 보드 중앙에도 터치스크린이 있다. 차량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담당하는 물리 스위치와 버튼을 대폭 줄였다.

대시보드 전체 너비에 걸쳐 있는 초대형 디스플레이

해당 모델은 2025년 말에 첫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가격은 16만 유로(한화 약 2억 1578만원)에서 18만 유로(한화 약 2억 4275만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에라는 2023년 4월 순수 전기 세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조희정 에디터 hj.ch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