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 이동약자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한국앤컴퍼니 , 이동약자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3.11.13 10:17
  • 조회수 1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대표이사 조현범)가 지난 11월 10일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군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총 300개를 전달했다.

 

한국앤컴퍼니의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은 장애인들의 이동 환경 개선을 위해 전동 휠체어, 스쿠터 등 이동보조기기 전용 배터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2012년부터 12년째, 완주군장애인복지관과는 2014년부터 10년째 배터리 나눔 사업을 이어오며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수명은 1~2년 정도지만, 활동량이 많거나 급경사, 장거리 주행 등 혹독한 환경에서는 1년 미만으로 단축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전동이동보조기기의 경우 최신 기능이 추가되어 전력 소모량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값비싼 대용량 배터리 장착이 요구돼 저소득층 장애인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부터 기존 50Ah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된 최대 68Ah 용량의 배터리를 후원하며 장애인들 이동 환경 개선과 경제적 부담 경감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향후 배터리 성능 체크 및 교체, 전동이동보조기기 유지보수 등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차량용·산업용 납축전지 배터리 ‘한국(Hankook)’과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브랜드를 운영, 전 세계 약 100개국, 450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