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디지털 아트 거장 이안 패드햄과 국내 첫 컬래버 영상 공개
GM, 디지털 아트 거장 이안 패드햄과 국내 첫 컬래버 영상 공개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23.12.06 10:52
  • 조회수 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 한국사업장이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이안 패드햄(Ian Padgham)과 국내 최초로 영상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안 패드햄은 디지털 아티스트이자 프로덕션 회사 오리지풀(Origiful)의 설립자로, 실감 나는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 마케팅의 거장이다. 현재 세계적인 기업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소셜 미디어에 활발한 작품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이안 패드햄은 이번 GM 한국사업장과의 컬래버를 통해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한국의 만남을 화려한 영상으로 표현했다.

 

이안 패드햄의 컬래버 영상은 강남 테헤란로를 배경으로 가파른 롤러코스터 드라이빙을 선보이는 GM의 차량들과 함께 시작된다. 이어 쉐보레와 GMC, 캐딜락 등 GM 산하 브랜드의 인기 신차들을 가득 싣고 미국에서 출발한 제너럴 모터스의 컨테이너 기차가 한강 다리를 달리며, 로봇팔을 통해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GMC 시에라와 컨테이너를 차례차례 도로 위에 내려놓는 장면이 이어진다. 특히 마지막 컨테이너에서는 캐딜락의 순수 전기 SUV 리릭이 깜짝 등장해 힘차게 도로를 달려나가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해당 컬래버 영상은 현재 쉐보레와 GMC, 캐딜락의 소셜 미디어 채널(https://m.site.naver.com/1gJgj)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GM 최초의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인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의 1층 대형 화면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이안 패드햄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법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들에 대해 전달하고자 한다”라며 “GM 한국사업장은 앞으로도 쉐보레와 GMC, 캐딜락 등 GM의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M은 국내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컬래버를 진행해오고 있다. GM은 지난 5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오픈을 기념해 자동차 커스텀 디자이너이자 루이스 스틸 커스텀(Lewis Steel Custom)의 대표 서우탁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1962년형 쉐보레 임팔라를 커스터마이징한 모델을 전시, 고객들에게 미국의 자동차 커스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와의 협업을 통해 볼트 EV와 볼트 EUV를 중심으로 모두를 위한 전기차를 모토로 한 GM의 'EVerybody In' 캠페인을 소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