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스트림..4인승 1억원대 캠핑카 '레인지라인' 공개
에어스트림..4인승 1억원대 캠핑카 '레인지라인' 공개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2.09.20 09:00
  • 조회수 8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캠핑카의 명품으로 불리는 에어스트림이 새로운 캠핑카(모터홈)를 내놨다. 에어스트림은 14일부터 열린 펜실베니아 허시 RV쇼에서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을 처음 공개했다. 그간 에어스트림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 기반의 캠핑카를 제조해왔다. 레인지라인은 처음으로 스프린터가 아닌 '램 프로마스터 3500'을 베이스로 한다.

디젤 엔진이 들어가는 벤츠 스프린터와는 달리 램 프로마스터는 가솔린 3.6L 펜타스타 엔진을 장착한다. 국내 판매 중인 지프 그랜드 체로키L 엔진과 같다.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토크 35.9kg.m 힘을 낸다. 1500kg에 달하는 견인 능력도 보유했다. 크기는 전장 6375mm, 전폭 2438mm, 전고 2819mm다.

레인지라인 외관 디자인은 그간 에어스트림에서 판매한 모터홈보다 간결하고 깔끔하다. 별다른 장식을 추가하지 않고 프로마스터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채 세련미를 강조했다. 얼핏 보면 일반 모델과 외관 상 차이를 찾기 어렵다. 후방 시야를 위한 디지털 룸미러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운전자 주행 보조 장비를 기본 장착했다.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레인지라인은 실내에서 4명이 생활할 수 있다. 긴 차체를 기반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1열 시트는 180도 회전이 가능해 바로 뒤에 위치한 테이블에서 취사가 가능하다. 테이블은 180도 회전해 연장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캠핑카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구성이다. 테이블 바로 옆에 있는 창문 덕분에 개방감이 훌륭하다. 환기에도 용이하다. 테이블 바로 위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조수석 뒤쪽으로는 주방이 자리를 잡았다. 가정집 개수대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디자인과 여유로운 크기를 자랑한다. 하단부는 서랍 방식의 수납공간이 달려있다. 다양한 조리도구와 짐들을 넣을 수 있다. 원목으로 제작해 미니멀리즘 분위기를 연출했다. 개수대 우측에는 냉장고와 전기 오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매립형 인덕션이나 가스레인지는 없다. 대신 조리대 공간을 넓혔다.

주방 맞은편에는 화장실 겸용 샤워공간이 설치돼 있다. 청수 탱크는 106L다. 한 사람이 샤워하는데 사용하는 물은 약 20L 수준이다.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침실 공간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침실 공간

가장 뒤에는 침실이다. 기본 모델은 2명이 잘 수 있는 매트리스를 제공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양쪽으로 접었다가 잠을 잘 때만 내려서 사용하면 된다. 침대 하단에는 대형견이 쉴만한 넓은 공간이 있다. 팝업 루프탑 텐트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추가로 2명이 더 잘 수 있다. 팝업 텐트 크기는 세로 1981mm, 가로 1283mm로 넉넉한 편이다. 팝업텐트 가격은 1만1000달러(한화 약 1533만원)로 꽤 비싸다.

전력은 270Ah 배터리가 들어가고 2000W 주행충전기와 200W 태양광 발전기를 넣어 효율을 높였다. 2.8kW 용량의 인버터가 장착돼 웬만한 전기기구를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에어컨, 냉장고 등을 가동하는데도 무리가 없는 수준이다.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에어스트림 레인지라인

화려한 장식이나 신기한 기능은 없지만 기본에 충실한 캠핑카의 모범답안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앞세워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고 남는 자투리 공간 곳곳에 수납공간을 넣었다. 1931년부터 카라반을 만들어온 에어스트림만의 특징이 도드라진다. 레인지라인은 미국에서 사전 구매 예약을 시작했다. 시작 가격은 13만1882달러(한화 약 1억8300만원)이다. 그간 에어스트림에 판매하던 스프린터 기반 캠핑카(20만~28만달러)보다 훨씬 저렴하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