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022년 26만4875대 판매로 전년 대비 11.7% 증가
한국지엠, 2022년 26만4875대 판매로 전년 대비 11.7% 증가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3.01.03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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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2022   동안 꾸준한 해외 판매량 증가로 내수  수출 시장에서  264,875(완성차 기준) 판매전년 대비 11.7% 증가했다. 2022 판매 증가를 견인한 해외 판매는 227,638대를 기록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가 완화되며 전년 대비 24.6%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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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의 12 내수  해외 시장  판매 역시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23,752 판매를 기록전년 동월 13,531 대비 75.5% 증가했다.

 

특히한국지엠의 12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9.0% 증가한  21,912대를 기록, 9 연속 전년 동기간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수출 시장에서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 함께 전년 동월 대비 308.1% 증가한  21,349대가 판매돼 올해  최대 판매를 기록하며 12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2   동안 내수 시장에서 14,561수출 시장에서 155,376   169,937대가 판매돼 2022 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공신력 높은 여러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는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쉐보레 브랜드는 2022   동안 콜로라도트래버스타호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수입 제품들의 꾸준한 판매 유지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제품 선택권을 확장함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 부문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부사장은 "지난   동안 GM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GM 2023 새해쉐보레 브랜드와  하나의 글로벌 GMC 브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다양한 수입 프리미엄 신차 출시  보다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향상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질적양적 성장을 통해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쉐보레는 1  달간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연초부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쉐보레는 트래버스타호트레일블레이저콜로라도  주요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지원 또는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또한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모델로 업그레이드할  있는 액세서리를 무상으로 장착해준.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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