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40, 상반기 소형 SUV 1위 등극..'세이지 그린’ 25대 한정판매
볼보 XC40, 상반기 소형 SUV 1위 등극..'세이지 그린’ 25대 한정판매
  • 서동민
  • 승인 2023.07.25 09:00
  • 조회수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코리아가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40의 ‘세이지 그린’ 에디션을 출시, 25대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한다.

 

볼보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XC40은 올해 상반기 수입차 판매에서 럭셔리 소형 SUV 1위(1077대)를 차지했다. 렉서 NX, 아우디 Q3를 제친 결과다.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SUV인 XC40은 ‘인간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어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첨단 기능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새롭게 창조해내 등장과 함께 전 세계의 화제를 모았다.

 

특히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유럽 럭셔리 컴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XC40은 국내에서 현재 1년 정도 기다려야 출고가 가능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XC40 한정판 에디션은 최상위 얼티메이트 트림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세이지 그린 컬러와 후면 루프 스포일러로 더욱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강조했다. 즉시 출고가 가능한 것도 매력이다. 

 

특히 바디컬러와 구분되는 역동적인 스타일의 블랙 루프 스포일러는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고속 주행의 안정성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차량과 동일한 컬러로 제공되는 세이지 그린 키 케이스는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추가해준다.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에 탑재되는 B4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엔진은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제공한다. 48V 배터리가 출발 및 가속과 재시동 엔진 출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약 14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지원해 더욱 민첩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스웨덴 할덱스 사의 최첨단 5세대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장착했다.

 

 

세이지 그린 에디션에도 볼보의 첨단 안전 사양은 동일하게 적용됐다. 레이더, 카메라 및 초음파 센서 어레이로 구성된 최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반 최고급 안전 패키지를 비롯해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조향 지원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교차로 교통 경고 및 긴급제동 지원, 후방 충돌 경고 및 완화, 차량 간 안전거리와 차선을 유지해주는 ‘파일럿 어시스트’ 등도 첨단 안전 기술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차량 충돌 시 외부 충격에서 운전자와 탑승객을 보호해 주는 경추 보호 시스템, 측면 충돌 방지 시스템을 비롯해 차량 최고 속도를 180km/h로 제한하는 스피드 캡, 오너가 차량의 최고 속도를 스스로 제한할 수 있는 케어 키, 긴급 출동 및 구급차 호출 등이 지원되는 볼보 어시스턴스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특히 국내 최고 품질의 내비게이션 티맵과 사용자 음성인식 AI 플랫폼, 누구(NUGU),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통합해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디지털 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주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볼보 어시스턴트’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패키지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PM 2.5 센서와 미립자 필터가 탑재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 기능이 포함된 클린존 인테리어,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감성 품질을 강조한 편의사양까지 탑재했다.

 

XC40 세이지 그린은 25대 한정판으로로 5330만원의 파격적인 가격 책정과 더불어 15년 무상 OTA 업데이트,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5년 무상 LTE 및 1년 플로(FLO) 이용권까지 기본으로 제공한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