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쿠페 출시 임박..뉘르부르크링 서킷서 테스트
제네시스 GV80쿠페 출시 임박..뉘르부르크링 서킷서 테스트
  • 서동민
  • 승인 2023.08.22 18:00
  • 조회수 137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뉘르부르크링을 질주하는 GV80 쿠페 테스트카 (출처: Car Spy Media)

 

제네시스 GV80 쿠페 테스트카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포착됐다.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최종 시험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는 지난 4월, GV80 쿠페의 콘셉트카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누리꾼들에게 “국산 SUV 중 역대 최고의 디자인”이라며 찬사를 보냈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를 표방하는 제네시스인 만큼 쿠페형 SUV 라인업이 필요했다. 쿠페형 SUV는 일반적인 SUV보다 더 날렵해 보여 국내외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린다. 여타 프리미엄 브랜드는 이미 쿠페형 SUV 라인업을 갖춰놓은 상황이다.

 

GV80 쿠페가 시장에 나온다면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BMW X6, 아우디 Q8 스포트백 등의 쟁쟁한 프리미엄 쿠페 SUV와 맞대결을 펼친다. 각각 GLE, X5, Q7의 쿠페형 모델이다.

 

출처: Car Spy Media

GV80 쿠페가 현행 GV80과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바로 측면이다. C필러부터 루프라인을 매끈하게 다듬었다. 그 결과 후면 후면 유리가 대각선으로 누웠고 크기도 대폭 작아졌다.

 

GV80에는 달려있던 후방 와이퍼도 삭제됐다. 대신 트렁크 리드 끝단에 별도의 스포일러를 마련했다. 와류를 발생시켜 후면 유리에 빗물 등 오염물이 붙는 걸 방지한다. 

 

후면 쿼드 머플러도 특징이다. GV80을 비롯한 상당수의 제네시스 모델은 전면 크레스트 그릴 형상을 한 듀얼 머플러를 채택해왔다. 

 

출처: Car Spy Media

 

전면에서 가장 큰 차이는 범퍼의 형상이다. 범퍼 형상이 공격적으로 변화하면서 에어덕트의 크기를 과감하게 키운 게 특징이다. 헤드램프는 GV80 부분변경 모델부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MLA(Micro Lens Array) 타입을 달았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대형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LG가 공급하는 OLED 디스플레이다. 기존 센터 디스플레이는 미적으론 훌륭하지만 운전석에서 터치로 조작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갖고 있었다. 

 

GV80 쿠페 콘셉트

 

다만 GV80 쿠페 콘셉트카에서 선보였던 4개의 카본 레이싱 시트와 차체 강성 보강을 위한 내부 스트럿바는 양산차에서 만나기 힘들 것으로 점쳐진다. 

 

파워트레인은 G90에 탑재한 3.5L V6 트윈터보 엔진과 여기에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를 더한 엔진까지 2종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각각 최고출력 375마력, 415마력을 발휘한다.

 

스포티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를 염두에 두는 만큼 2.5L 터보 엔진은 선택지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있다. 제네시스는 GV80 부분변경 모델을 이르면 올 연말께 선보인다. GV80 쿠페는 내년 공개할 예정이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