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개발 드라이버 라스 케른(Lars Kern)이 신형 타이칸으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7분 7.55초의 랩 타임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 공식 랩 타임은 2022년 8월 퍼포먼스 패키지를 장착한 타이칸 터보 S 스포츠 세단으로 세운 기록보다 26초 빠르다.
슈투트가르트/아데나우.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신형 타이칸으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서 전기차 부문 랩 타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제품 라인 총괄 케빈 기에크(Kevin Giek)는 “모터스포츠에서 26초는 흡사 영원과도 같은 시간으로, 이번 라스 케른의 7분 7. 55초 랩 타임 기록은 타이칸을 전기 하이퍼카의 범주로 끌어올리는 대단한 성과”라며, “더 인상적인 것은 여러 랩에서 거의 동일한 시간대를 기록한 퍼포먼스의 지속가능성”이라고 강조했다.
케른은 “타이칸과 나 자신을 한계까지 밀어붙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랩 타임 기록 경신을 위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를 독점 사용했으며, 안전을 위해 롤 케이지와 레이싱 버킷 시트가 장착되었다. 케른은 양산 전 단계의 신형 타이칸으로 지난 2022년 타이칸 터보 S로 세운 자신의 기록보다 25km/h 더 빠른 속도로 슈베덴크로이츠(Schwedenkreuz) 구간에 진입했다.
그랜드스탠드 13(T13) 결승선을 통과한 랩 타임 기록은 타이칸 터보 S로 안토니우스부헤(Antoniusbuche) 구간을 이제 막 통과한 것과 동일한 시간이다. 독일 아이펠(Eifel) 지역의 20.8km 코스에서 이뤄진 이번 레이스를 통해 양산 전 단계의 타이칸이 현행 타이칸 터보 S보다 1.3km 이상의 거리를 앞서며 탁월한 성능을 증명했다. 케른의 전체 랩 주행 영상은 3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 아우디 507마력 고성능 SUV ‘더 뉴 SQ7 TFSI’ 출시..1억4800만원
- 기아, 북미서 세타2 MPi 엔진 리콜 시작..국내는
- [기획] 올해 대박 수입차는...E클래스,A6 e트론,X3,모델3 눈길
- 테슬라 FSD v12 업데이트 배포 연기..추가 테스트 진행
- 포드, 전동화 늦추고 하이브리드 집중..EV 감소 여파
-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4주년 신규 가입 프로모션 진행
- 한국GM, 23년 46만8059대 판매로 2017년 이후 최대 기록
- 스코다, 옥타비아 부분변경 다음달 공개..DRL 매섭네
- 요즘 가격인하 하는거 봤어?..르노 XM3 E-테크 하이브리드 장단점은
- 포르쉐+애플 합작 인포테인먼트, 2024년 시스템 업데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