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앤 레이스 부산’으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이어가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기브앤 레이스 부산’으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이어가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4.03.20 10:56
  • 조회수 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단기적인 이익이나 편의만 고려하지 않고, 사회에 미칠 장기적인 영향까지 고려해 진행하는게 차별화 포인트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달리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GIVE ‘N RACE)’를 꼽을 수 있다. 오는 4월 7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시작한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다. 

 2017년에 첫 번째 행사를 시작했고, 지난 2023년까지 총 열 번의 나눔 달리기를 진행했다. 누적 참가자는 약 10만 5천 명, 누적 기부금은 무려 56억여 원을 기록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2020년부터는 매년 한차례 이상 부산광역시와 협력해 기브앤 레이스를 진행하며 지역상생 또한 실천하고 있다. 부산의 활기차고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이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기브앤 레이스는 매년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올해 제11회를 맞이하는 기브앤 레이스는 총 2만 명의 러너들이 참가해, 10km, 8km, 3km 등 3개 코스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자는 신청 부문에 따라 벡스코 및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를 거쳐 종점에 도착하는 등 부산시의 주요 랜드마크를 달리게 된다.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배경으로 즐기며 달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러너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스포츠 백 및 기능성 티셔츠, 완주를 기념하는 메달 등이 제공되며, 당일 현장에서는 행사 종료 후 최고령 및 최연소 참가자 시상, 인기 뮤지션들의 축하공연 등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20년부터 4년여간 조성된 총 기금 중 15억 원을 부산 지역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 육성 및 취약계층 아동 의료비 등에 지원했다. 이를 통해, 지난 2022년에는 부산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체육유공’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마티아스 바이틀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사회공헌활동들로 혜택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들의 삶의 질이 나아져, 이것이 우리의 활동 동력이 되어 또 다른 형태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선순환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책임감 있는 대한민국 기업 시민으로써,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Mercedes-Benz Promise)’이라는 슬로건 하에 2014년 공식 출범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한국 사회에 보다 장기적으로 기여하기 위한 5가지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진행해오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교육’이라는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Mercedes-Benz MobileKids)’, 산학협동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Mercedes-Benz Mobile Academy)’,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Mercedes-Benz All Together)’, 스포츠와 기부가 결합된 형태의 나눔 확산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기브(Mercedes-Benz GIVE), 탄소중립 기후행동 실천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Mercedes-Benz GREEN+)’를 진행하고 있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